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한 오류 보내기 방법

  • 날짜 2024-03-12
  • 조회수 29,128

갤럭시,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한 오류 보내기 방법 

갤럭시 기기 사용 중 이상 및 오류 발생 시 현상의 정확한 원인 분석을 위해 로그 파일을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앱을 통해 접수하고 있습니다.

보내주신 로그 정보를 분석, 오류 원인 확인 후 삼성 멤버스앱을 통해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정확한 오류 원인 파악을 위해 증상 발생 2~3분 내에 삼성 멤버스 앱에서 오류 보내기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로그 파일은 오류 발생 시점의 작동 기록 정보로, 휴대폰에 저장된 개인데이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여 시스템 로그를 보내면 요금제에 따라 추가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Wi-Fi가 연결된 상태에서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단계) 삼성 멤버스 앱을 실행해 주세요.

2단계) 도움 받기에서 질문/오류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3단계) 보내기 버튼을 누르고 오류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4단계) 발생된 오류 유형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5단계) 문제 발생 빈도를 눌러 1회, 자주, 가끔 중 선택합니다.

6단계) 상세 내용을 입력 후 보내기 아이콘을 선택해서 오류 보내기를 종료합니다.

(동영상이나 스크린샷을 첨부하면 문제를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삼성 멤버스 앱을 실행하세요

① 삼성 멤버스 앱 

 

도움받기를 선택하세요

 ② 도움받기

 

질문,오류 보내기를 선택하세요

 ③ 질문/오류 보내기

 

질문 오류보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④ 보내기 버튼

 

오류 보내기를 선택하세요

⑤ 오류 보내기

 

오류 카테고리를 선택하세요

 ⑥ 오류 카테고리 선택

 

문제발생빈도를 눌러주세요

 ⑦ 문제 발생 빈도

 

1회,자주,가끔 중 선택하세요

 ⑧ 1회/자주/가끔 중 선택

 

내용작성 후 보내기를 눌러주세요

⑨ 내용 작성 후 보내기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사용하여 오류 보내기 방법 

웨어러블 기기의 경우에는 삼성 멤버스 앱 이외에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사용하여 오류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1단계)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하여 화면 중앙 하단의 대쉬보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2단계)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 아이콘을 선택 후 설정을 선택 합니다.

3단계) 문의하기를 선택 후 오류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4단계) 문제 발생 빈도를 눌러 1회, 자주, 가끔 중 선택합니다.

5단계) 상세 내용을 입력 후 보내기 아이콘을 선택해서 오류 보내기를 종료합니다.

(동영상이나 스크린샷을 첨부하면 문제를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하세요

① 갤럭시 웨어러블 앱 

 

대쉬보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② 대쉬보드 버튼

 

우측 상단 점3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③ 더보기 

 

설정 메뉴를 선택하세요

 ④ 설정

 

문의하기를 눌러주세요

⑤ 문의하기 

 

오류 보내기를 선택하세요

⑥ 오류 보내기 

 

문제 발생 빈도를 선택하세요

 ⑦ 문제 발생 빈도

 

1회,자주,가끔 중 선택하세요

⑧ 1회/자주/가끔 중 선택 

 

내용 작성후 보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⑨ 내용 작성 후 보내기 

 

참고 : 이미지 및 설정 메뉴는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Shorts) 휴대전화 사용 중 멈추고 속도가 느릴 때는 오류 보내기를 활용해 보세요. 바로가기 ▶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Shorts) 휴대전화 사용 중 멈추고 속도가 느릴 때는 오류 보내기를 활용해 보세요.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