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월렛 결제 시 지문 인증이 안됩니다.
- 날짜 2024-01-01
- 조회수 18,593
삼성월렛 결제 시, 지문 인증이 안될 경우 아래의 사항을 확인해보세요.
지문 인증 상태 확인
지문 등록 확인
지문이 등록되어있지 않다면, 지문을 등록을 아래 순서로 진행하세요.
•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생체 인식 > 지문 > 계속 > 등록
① 설정
②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③ 생체 인식
④ 지문
⑤ 계속
⑥ 등록
삼성월렛 지문 사용 활성화
등록된 지문을 삼성월렛에 지문 사용을 활성화하세요.
• 삼성월렛 > 전체 > 더보기 > 설정 > 인증 수단 > 지문 활성화
① 삼성월렛 실행
② 전체
③ 더보기
④ 설정
⑤ 인증 수단
⑥ 지문 활성화
지문 인증 사용 시 주의사항
• 휴대전화에 등록된 지문외에 인증되지 않습니다.
• 결제 시 최대 5회까지 시도 가능하며, 이후 결제비밀번호로 대체 인증될 수 있습니다.
(결제비밀번호 3회 오류 시 해당 금융사 카드/계좌 전체가 삭제되니 주의하세요)
• 휴대전화에 등록된 모든 지문으로 결제 등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므로 본인의 지문이 아닌 것은 삭제하세요.
(휴대전화에 등록된 지문 중 일부 선택하여 카드사별 등록, 결제 시 선택 등 설정 불가)
• 타인의 지문 휴대전화에 등록 가능하나, 현행법상 결제 시에는 본인의 지문을 사용해야합니다.
지문 인식 방해 요인 확인
지문 인식 성능 감소 요인
휴대전화의 지문 인식 성능은 여러 요인으로 인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요인을 확인하고 조치 후 사용하세요.
• 지문 인식이 안되는 경우, 지문 인식기에 손가락을 대기 전에 휴대전화의 보호필름 상태, 무선 충전 여부 그리고 손가락이 깨끗한지 확인하십시오.
• 지문 인식기 주위에 물기나 기타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지문 접촉 부위를 마른 천으로 잘 닦은 후 재시도하세요.
• 손가락이 너무 건조하면 인식하기 어려우며, 손에 로션을 바르고 재시도하거나 센서를 조금 더 세게 누르세요.
• 센서에서 손가락을 너무 빨리 떼면 지문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센서에 손가락을 더 오래 대보세요.
• 손가락을 센서 위에 부적절하게 대는 것도 지문이 인식되지 않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지문 센서 전체에 손가락을 대어 다시 시도하세요.
• 지문이 기기의 지문 데이터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손가락 각도를 변경하거나 새 지문을 추가하여 다시 시도하세요.
※ 지문 인식이 안될 때 관련한 자세한 안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앱 데이터 삭제 및 지문 재등록
지문 인식 방해 요인 확인후에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앱데이터 삭제와 지문 재등록을 진행해 보세요.
1) 앱 데이터 삭제
설정 > 애플리케이션 > Samsung Wallet > 저장 공간 > 데이터 삭제
※ 삼성월렛이 초기화 되므로 카드,계좌 등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① 설정
② 애플리케이션
③ Samsung Wallet
④ 저장 공간
⑤ 데이터 삭제
2) 단말에 등록된 전체 지문 삭제 후 재등록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생체 인식 > 지문 > 지문(지문1) 길게 누름 > 삭제 > 삭제 > 지문 추가하여 재등록
① 설정-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② 생체 인식
③ 지문
④ 지문(지문1) 길게 누름
⑤ 삭제
⑥ 삭제
⑦ 지문 추가하여 재등록
삼성월렛 최신버전 업데이트
삼성월렛 앱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삼성월렛 - 전체 > 더보기 > 설정 > Samsung Wallet 정보 > 버전 확인
① 삼성월렛 - 전체
② 더보기
③ 설정
④ Samsung Wallet 정보
⑤ 버전 확인
현재 버전이 확인되며, 최신버전이 아닐 경우 [업데이트] 버튼 생성되며, 버튼 누르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전원 재부팅 후 확인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지문 인증이 안 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전원을 재부팅 후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재부팅 방법
상단바 아래 방향으로 두번2 내림 > 전원 아이콘 > 다시 시작
① 상단바 아래 방향으로 두번 내림
② 전원 아이콘
③ 다시 시작
삼성월렛 삭제 후 재설치
삼성월렛 앱 길게 누름 > 설치 삭제 > 확인
① 삼성월렛 앱 길게 누름
② 설치 삭제
③ 확인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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