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또는 TV에 Samsung DeX 화면이 보이지 않아요.
- 날짜 2022-06-15
- 조회수 111,622
유선으로 연결할 때 화면이 보이지는 않는 경우
유선으로 연결한 TV 또는 모니터에 Samsung DeX 화면이 보이지 않는 경우, 아래 방법대로 시도해보세요.
1. Samsung DeX 공식 지원하는 액세서리에 HDMI 케이블로 모니터 또는 TV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2. 연결된 모니터 또는 TV의 외부 입력이 HDMI 상태인지 확인해보세요. (모니터/TV 외부입력 설정을 HDMI로 변경해주세요.)
3. DeX Station 혹은 DeX Pad 액세서리로 연결할 경우, 삼성정품 고속 충전기(9 V/1.67 A, 9 V/2 A, 12 V/2.1 A)를 꼭 연결해주세요.
※ 고속 충전기 외 일반 충전기로는 Samsung DeX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Samsung DeX가 아닌, 단말 화면이 그대로 보인다면, 모바일 기기 화면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해 알림창을 열어 상단 빠른 설정 메뉴에서 DeX 를 선택하세요.
※ 태블릿에서 모니터 또는 TV 연결시에 항상 Samsung DeX 실행을 원하시면,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 > Samsung DeX > HDMI가 연결되면 자동으로 시작]을 활성화 해보세요.
5.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이 초절전 모드/안전모드/긴급 모드/키즈모드 상태인지 확인해주세요. 해당 모드 설정 상태일 경우, 설정에서 해제 후 연결해주세요.
6.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케이블 연결부분에 물이 들어간 경우, 모니터 또는 TV로 화면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V로 무선 연결할 때 화면이 보이지는 않는 경우
1. '13년형 삼성 TV의 경우 TV의 펌웨어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한 후에 재 연결 해보세요.
2. 연결 중 상태로 지속되다가 연결이 실패하는 경우, TV 나 동글의 전원 케이블을 뽑았다가 다시 연결한 후에 재 연결 해보세요.
3. 위 경우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로그 분석이 필요하니, 문제 현상 발생 직후 [삼성 멤버스 앱 > 문의/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를 통해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를 체크하신 후 전달 부탁드립니다.
TV 에 무선 연결 시도 시 기기 검색에 나오지 않는 경우
1. TV가 폰 스크린 미러링 기능(미라캐스트 호환)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세요. 제조사에 따라 그 기능명은 다를 수 있습니다.
※ 삼성 TV – 스크린 쉐어링/미러링, 소니 TV – 스크린 미러링, LG TV – 스크린 쉐어
※ 모바일 기기의 컨텐츠만 공유되는 것이 아니라 폰 화면 그대로 TV에 표시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Smart View에서 보이는 TV 리스트와 다를 수 있습니다.
2. 일부 삼성 TV('13년, '14년)나 동글의 경우, 스크린 미러링 전용 모드로 변경해야만 기기 검색이 가능합니다.
3. 이외의 경우에 TV나 동글 기기가 검색되지 않을 때는 TV 나 동글의 전원 케이블을 뽑았다 다시 연결한 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