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에서 Samsung DeX를 사용하기 위해 프로그램 설치 후, 모바일 기기와 연결했으나 화면이 표시되지 않아요

  • 날짜 2022-06-15
  • 조회수 66,466

PC에 Samsung DeX 홈 화면이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 안내에 따라 조치 해보세요.

그래도 문제 현상이 지속될 경우에는 정확한 확인을 위해 로그를 전달 부탁 드립니다.


PC 에 유선 연결할 때 화면이 보이지 않는 경우 

1. PC에서 Samsung DeX 사용이 가능한 기기인지 아래 질문에서 확인해주세요. (Tablet 제품의 경우 PC 에서 DeX 사용하기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2. PC 작업 표시줄의 시스템 아이콘에 "Samsung DeX" 가 보이는지 확인해 주세요. 안 보일 경우 "Samsung DeX"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Window PC 의 경우, 작업관리자 > 서비스목록에 ss_conn_service2 항목 상태가 [실행 중] 인지 확인해주세요. '중지 중'일 경우 마우스 우 클릭 > [시작]을 선택하여 상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3. PC에서 Samsung DeX 프로그램을 실행한 상태로 USB를 다시 연결해 보세요.

     PC에 모바일 기기가 정상적으로 인식되면 PC 화면이 로딩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이때 모바일 기기에 표시된 [Samsung DeX로 화면 전송] 팝업에서 [지금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PC 화면에 Samsung DeX 홈 화면이 나타납니다.


4. USB 재연결 후에도 Samsung DeX 홈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시도해 보세요.

     - 설치하신 PC 프로그램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 주세요. 윈도우 헤더 바 우측 상단 [설정 > Samsung DeX 정보 > 업데이트] 버튼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완료하셨거나, 이미 최신 버전이더라도 PC를 재 시작 해보세요.


5. USB 케이블, 혹은 USB 허브가 손상되었을 경우 연결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다른 USB 케이블, 혹은 USB 허브를 사용해 주세요.

     ※ 퀄컴 스냅드래곤 플랫폼(Windows on ARM) PC에서 실행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PC 에 USB 케이블을 바로 연결하는 대신 USB 허브를 사용하여 연결하시기를 권장합니다.


6. 회사 내 PC와 공공 PC에는 자체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 USB로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USB로 연결할 수 없다면 해당 PC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PC 에 무선 연결할 때 화면이 보이지 않는 경우 

1. PC 에서 무선 연결이 가능한 기기인지 확인해주세요. 

    (Tablet 제품의 경우 PC 에서 DeX 사용하기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2. 설치하신 PC 프로그램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 주세요. 윈도우 헤더 바 우측 상단 [설정 > Samsung DeX 정보 > 업데이트] 버튼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완료하셨거나, 이미 최신 버전이더라도 PC를 재 시작 해보세요.


3. PC 작업 표시줄의 시스템 아이콘에 "Samsung DeX" 가 보이는지 확인해 주세요. 안 보일 경우 "Samsung DeX"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4. PC 와 모바일기기의 WIFI 연결상태를 확인하세요. 연결하려는 PC 와 모바일 기기 간 동일한 WIFI AP 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5. 모바일 기기에서 알림 창을 연 후 알림 창을 아래로 드래그해 DeX 버튼을 누른 후, [PC 에서 DeX 사용]을 선택하세요.

     ※ 실행 위치를 선택하는 화면 대신, [TV 나 모니터에서 DeX 사용] 화면이 보인다면 우측 상단 옵션 더 보기를 누른 후 [PC 로 전환] 메뉴를 선택하세요.


6. 검색된 기기 목록에서 연결할 PC 를 선택한 후 지금 시작을 누르고, PC 에서 연결 요청을 수락하면 PC 화면에 Samsung DeX 홈 화면이 나타납니다.


PC 에 무선 연결 시 기기 검색에 나오지 않는 경우 

1. PC 에 Samsung DeX 앱이 설치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www.SamsungDex.com)


2. PC 작업 표시줄의 시스템 아이콘에 "Samsung DeX" 가 보이는지 확인해 주세요. 안 보일 경우 "Samsung DeX"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3. PC 와 모바일기기의 WIFI 연결상태를 확인하세요. 연결하려는 PC 와 모바일 기기 간 동일한 WIFI AP 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 Windows에서 제공하는 "연결" 기능을 통한 무선 연결은 공식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