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음이 나지 않았는데 작동 중에 문(도어)가 열림
- 날짜 2025-01-09
- 조회수 3,476
강력(열풍)건조 작동 시 도어 자동 열림 증상 안내
강력(열풍) 건조 옵션이 선택되면 종료 30분 전에 자동으로 문이 열리며, 그 외 경우는 약 1~5분 전에 자동으로 문이 열립니다.
종료음이 나지 않았는데 문이 열리는 것은 고장이 아닌 정상 동작입니다.
자동 도어 열림 작동은 약 70~150 mm 정도 열림 발생 시 정상 동작으로 보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문이 열린 후(또는 제품 동작 종료된 후) 자연스럽게 내부의 습기가 빠져나갈 수 있도록 약 1~2시간 정도 후 확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건조 효과 상승)
린스함에 린스 없을 시 강력(열풍) 건조 자동 선택됨
식기세척기 일부 모델(2020년 모델부터)은 린스함에 린스가 없으면 자동으로 강력 건조 옵션이 선택되어 동작시간이 길어집니다.
린스는 건조 기능을 도와주는 헹굼제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건조 성능을 보완해 줄 수 있는 강력 건조 옵션이 편의상 자동으로 선택이 됩니다.
이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한 사양으로 제품 고장이 아닙니다.
강력 건조 옵션을 원하지 않으시면, 강력 건조 버튼을 다시 누르시면 옵션이 해제됩니다.
강력 건조 옵션이 선택되어 있으면, 건조 성능이 더 좋아집니다.
강력 건조 옵션이 선택되면 종료 30분 전에 자동으로 문이 열리며, 그 외 경우는 약 1~5분 전에 자동으로 문이 열립니다.
종료음이 나지 않았는데 문이 열리는 것은 고장이 아닌 정상 동작입니다.
※ 린스를 사용하시면 그릇에 물방울이 묻어 있는 양을 줄여주고 더 빨리 건조가 되게끔 도와주어 건조 성능을 좋게 합니다.
식기세척기 도어 닫힘 상태 확인
식기세척기가 작동 중 도어가 열릴 수 있는 것은 도어를 헐겁게 닫아서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도어를 다시 힘주어 닫은 다음 재작동을 해보셔야 합니다.
도어를 닫고 동일 증상이 발생되지 않으면 조치가 되었다고 볼 수 있으나 동일한 현상이 발생한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중단 바스켓이 비스듬하게 높이가 조절되어 있거나, 중단(하단) 바스켓이 덕트 접속부와 확실히 밀착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 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