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청 중 화면에 줄이 보여요(가로줄,세로줄,2022년)

  • 날짜 2022-06-16
  • 조회수 10,675


TV 시청 중 화면에 가로줄, 세로줄이 보일때 증상 확인 방법을 동영상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TV 시청 중 화면에 줄이 보여요

1.   TV 화면 속에 여러 개의 가로줄 또는 세로줄이 보이거나, 줄이 움직이면서 보이는 경우 셋톱박스나 안테나 신호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2. 먼저 안테나 또는 HDMI 케이블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3. TV 리모컨이나 셋톱박스 리모컨으로 채널을 변경하세요.
4. 채널을 변경해서 줄이 사라진다면 방송 신호 문제일 수 있으니 관리 사무소나 방송사업자에 문의하여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보세요.
5. 만약, 케이블 연결에 문제가 없고 채널을 변경해도 줄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TV의 자가 진단 기능을 이용하여 증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질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설정 → 고객 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에서 화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2. 화질 테스트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선택하세요.
 테스트 사진이 곧 표시됩니다.
3.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4.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면 "예"를 선택하세요.
5. 테스트 시 화면에 줄이 사라진다면 안테나 신호나 셋톱박스에서 나오는 영상 신호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이 경우 관리 사무소나 방송 서비스 제공사에 문의하여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7. 화질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아니요"를 선택하세요.
 8. 추가적인 테스트 화면이 나옵니다.
9. 추가로 보여지는 샘플 이미지에서도 동일 증상이라면 TV를 점검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TV 시청 중 화면에 가로줄, 세로줄이 보인다면 TV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 TV 시청 중 화면에 가로줄, 세로줄이 보인다면 TV의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으므로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 콜드 부팅은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진행이 필요합니다.

※ 콜드부팅이란 TV 전원이 완전히 꺼진 후 다시 켜짐으로 리셋됨을 의미합니다.


2017년 이후 스마트 TV 콜드 부팅하는 방법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TV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세요.

콜드 부팅이 진행된다면 TV 전원이 켜질때 제품 로그가 뜬 후 화면이 켜집니다.

이후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 전원 버튼 이미지


2017년 이전 스마트 TV 콜드 부팅하는 방법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TV 후면 전원코드를 분리 후 60초 뒤 다시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 주세요.

TV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며, TV 제품 로그 표시 후 화면이 켜집니다.

TV 뒤 전원코드 이미지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