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와 사운드바 연결 시 소리가 안 나와요, 소리가 끊겨요
1. 무선 공유기 등 다른 외부 기기의 영향으로 TV 와 사운드바 간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무선 공유기와 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사운드바)의 거리가 가까울 경우 음질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블루투스 스피커와 TV 사이에 장애물 없이 최대한 가까이 배치하고 무선 공유기를 블루투스 스피커 가까이 배치하지 마세요.
4. 무선 공유기가 주파수 대역 5GHz 를 사용할 경우 끊김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HDMI (ARC/eARC)로 연결
1. TV 와 사운드 바가 HDMI(ARC/eARC) 전용 단자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만약 다른 HDMI 단자에 연결되어 있으면 HDMI(ARC/eARC) 전용 단자에 연결해 주세요.
※ eARC 기능은 사운드바 또는 A/V 리시버가 eARC 기능을 지원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정품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설정 → 전체 설정 → 음향 → 전문가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5. HDMI-eARC 모드가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6. 디지털 출력 오디오 형식에서 Pass-Through 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