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로 TV 시청 중 특정 채널에 음성만 안 나와요
안테나로 TV 시청 중 특정 채널에서 음성만 안나온다면 방송 신호 이상, 유선사 (관리) 이상,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송 신호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신호정보를 선택하세요.
2.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SNR 값이 20 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신호 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자동 채널 설정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설정 → 전체 설정 → 채널/방송 → 자동 채널 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설정이 비활성 되어 있다면, 현재 셋탑박스 등 외부기기를 사용중이오니 외부입력을 TV 로 변경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