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성인식이 안돼요, 음성호출 동작하지 않아요(22년)

  • 날짜 2022-06-16
  • 조회수 1,363


음성인식이 안 될때와 호출기능이 동작하지 않을때 네트워크 상태확인 및 설정, 마이크 설정, 음성 인식 사용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음성 인식이 안돼요, 음성 호출 기능이 동작하지 않아요

TV 음성 인식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경우는 사용 환경 (주변소음, 사용자 발음) 및 네트워크 상태, 음성 인식 서버 상태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 확인 및 설정 방법
1.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연결 안됨"인 경우 네트워크 상태를 통해 증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상을 확인하고 조치해 주세요.
2. 만약 네트워크 설정이 안되어 있는 경우 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바로 네트워크를 설정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확인 및 설정 방법
1. 마이크가 꺼져 있는 경우 음성 명령어를 말했을 때 마이크 상태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2. TV 밑면에 있는 마이크 설정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3. 만약 마이크가 꺼짐 상태이면 TV 음성 인식 기능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 마이크의 위치 및 형상은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4. TV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마이크 버튼을 왼쪽 (또는 뒤쪽)으로 옮겨 마이크를 켜주세요.
※ 마이크 버튼을 오른쪽 (또는 앞쪽)으로 옮기면 마이크가 꺼집니다.

음성 인식 사용 방법
1. 스마트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을 누른 상태로 원하는 기능을 말한 후 마이크 버튼에서 손을 떼세요.
2. 예를 들어 방송 편성표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면 "방송 편성표" 라고 말하세요.
3. 음성 명령어를 말하면 화면 하단에 "방송 편성표" 를 표시합니다.
4. 명령어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마이크 버튼을 누른 상태로 다시한번 말씀해 보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