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화면이 안보여요, 셋탑박스연결이 안돼요

  • 날짜 2022-06-16
  • 조회수 5,690


TV 화면이 안보여요, 셋탑박스연결이 안돼요

셋탑박스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셋탑의 전원이 꺼져있거나, 셋탑의 신호 또는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셋탑 전원 확인 방법
1. 셋탑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셋탑 전원 대기 상태가 되면 셋탑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 주세요.
2.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셋탑 제조사 (통신사)에 문의하세요.

TV 방송화면에서 셋탑으로 전환하는 방법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연결된 기기 → 셋탑박스가 연결된 입력모드를 선택해 주세요
※ HDMI 연결 단자는 TV 모델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 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HDMI 문제 점검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HDMI 문제 점검을 선택 하세요
2. 문제 점검을 원하는 외부 기기를 선택하세요.
3. 연결된 화면이 문제없이 보이면 "예"를 선택해 주세요.
4. 음량을 조절하세요.
 연결된 기기의 소리가 문제없이 들리면 "예"를 선택해 주세요.
5. 케이블이 정상이라면 문제가 발견되지 않습니다.
6. 하지만 화면이 안나오거나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아니오"를 선택하세요
7. 테스트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8. 케이블의 상태에 따라 2분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9. HDMI 케이블 문제로 진단시 연결 상태를 확인 후 정품 케이블로 교체하세요.

 


※ 연결 신호 없음이 뜬다면 셋탑박스와 TV 전원을 끈 후 다시 켜주세요. 전원 다시 켬으로 신호 재 검색을 시도해 주세요.


안내드린 방법으로 조치하였으나 화면이 안 나온다면 TV 내부 회로나 패널 점검이 필요합니다.

실제 제품 증상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직접 확인 후 증상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