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탑으로 시청 중 TV 화면에 노이즈가 보여요, 수 많은 점이 보여요.
TV 화면에 수많은 점이 보인다면 영상 신호 불량이거나 외부기기, HDMI 케이블 특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화질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화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2. 화질 테스트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테스트 사진이 곧 표시됩니다.
3.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4.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면 "예"를 선택하세요.
5. 진단 결과가 정상이라면 외부기기의 신호 또는 케이블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외부 기기를 점검하거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6. 화질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아니요"를 선택하세요.
추가적인 테스트 화면이 나옵니다.
7. 추가로 보여지는 샘플 이미지에서도 동일 증상이라면 TV를 점검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HDMI 정품 케이블 확인 방법
정품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 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