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스마트 리모컨으로 TV 가 동작하지 않아요

  • 날짜 2022-06-17
  • 조회수 6,978


스마트 리모컨으로 TV 가 동작하지 않아요

 스마트 리모컨이 동작하지 않는다면, 리모컨 페어링이 끊겼거나 리모컨 배터리가 방전 또는 건전지가 소모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 송출부 확인 방법

1. 스마트 폰의 카메라를 통해 리모컨의 앞부분을 촬영해 보세요.
※ 아이폰의 경우 전면 카메라를 사용하면 더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2.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적외선 신호가 보인다면 리모컨은 정상입니다.
 리모컨이 페어링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3. 만약, 적외선 신호가 보이지 않는다면, 태양광 셀이나 리모컨 하단의 USB 포트를 통해 리모컨을 충전거나 건전지를 교체하세요

리모컨 페어링 방법

1. TV 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복귀 버튼과 재생/일시정지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누르세요
2. TV와 리모컨의 페어링이 시작됩니다.

리모컨 배터리 잔량 확인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및 개인정보 → 전원 및 절전 → 리모컨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세요.
2. 리모컨 사용 빈도에 따라 배터리 충전 후 사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 기능은 모델에 따라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V 리모컨 충전 방법

1. TV 리모컨의 뒷면에 리모컨을 충전할 수 있는 태양광 셀이 있습니다.
2. 리모컨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리모컨 뒷면을 위로 향하게 놓아 자연광, 실내광을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3. 만약 리모컨 배터리가 부족하여 동작하지 않는 경우 USB 케이블을 리모컨 하단에 연결하여 충전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C-Type USB 케이블을 사용하세요.
 4. 태양광 셀을 통한 충전 시에는 리모컨이 쇼파 틈 사이나, 테이블 아래에 있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리모컨의 블루투스 페어링이 되지 않는경우 TV를 끈 상태에서 리모컨의 배터리 교체나 USB C-Type 충전단자가 있는 리모컨인 경우 충전 진행해 주세요.

충전이 완료되면 TV 전원을 켜고 리모컨의 블루투스 페어링 과정을 다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위 방법으로도 페어링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리모컨이나 TV 점검이 필요합니다.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직접 확인 후 증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삼성 리모컨 페어링 안됨 상황 설문

리모컨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 불편하신가요?

고객님의 상황을 공유(설문)해 주시면 상황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황 설문 참여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