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으로 PC에 직접 연결하는 방법
Windows PC 또는 Mac 의 전원이 켜져 있고 원격 접속 옵션이 허용되어 있으면 직접 원격 PC 에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원격 PC 환경 설정 (윈도우 OS)
※ Windows 연결은 Windows 10 Professional 버전 이상에서 지원합니다.
※ MAC OS 연결은 MAC OS X 10.5 버전 이상에서 지원합니다.
1. 워크스페이스 기능 사용을 위해 PC 환경을 설정하세요.
2. 바탕 화면 또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내 PC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세요.
3. 속성을 클릭하세요.
4. 원격 데스크톱을 클릭한 다음 원격 데스크톱 활성화를 켜세요.
원격 PC 환경 설정 (Mac OS)
1. 메뉴 → 시스템 → 환경 설정을 선택한 다음, "공유"를 선택해 주세요.
2. 서비스에서 화면 공유와 원격 로그인의 체크 상자를 선택하세요.
※ Mac OS 에서는 해상도를 변경하지 않으면 원격 PC로 연결하는 동안 이전 화면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3. 앱 스토어에서 해상도 변경 앱을 다운받아 실행한 다음 해상도를 1440 x 900 이하로 변경하세요..
원격 PC 연결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연결된 기기 → 워크스페이스를 선택해 주세요.
2. 연결하려는 기기에 따라 Windows PC 또는 Mac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3. 원격 접속 PC의 IP 주소를 입력하거나 저장된 프로필을 선택하세요.
4. PC의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5. 만약 동일 네트워크에 원격 접속 가능한 PC가 존재하면 PC의 IP를 검색하여 보여줍니다.
※ PC 가 절전 모드로 진입할 경우 연결이 끊어지고 재연결할 수 없습니다.
PC 의 절전 모드를 해제하고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