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윈도우핏 에어컨 설치 가이드(창문 매립형)

  • 날짜 2022-12-02
  • 조회수 27,296


[동영상 자막]

 복잡한 과정 없이 간단한 설치와 분리가 가능한 창문형 에어컨!
이제 간단한 방법으로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해 내 방에 시원한 여름을 선물해 보세요.

Step1. 설치환경 확인하기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하기 전 설치 가능 환경을 확인해 주세요.
창문형 에어컨은 창틀이 있는 미닫이 창에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여닫이창, 목재창, 알루미늄창일 경우 설치가 불가능하고 창틀에 물빠짐 구멍이 없는 경우에는 물 넘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창문 매립형 거치대는 창문을 열었을 때 가로 넓이 45 cm 이상 / 세로 높이 94 cm 이상 147 cm 이하여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만약 창틀의 높이가 147 cm 이상이라면 길이 연장 거치대를 별도로 사용해 최대 251 cm 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창문 매립형 거치대는 실내 측 첫 번째 레일의 레일의 두께가 0.8 cm ~1.4 cm 사이에서만 설치가 가능하며 만약, 0.8 cm 미만이거나 1.4 cm 를 초과한다면 제품의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Step2. 거치대 설치하기
거치대를 설치하기 전 창문 잠금장치부를 분리하고 창틀과 창문 사이의 틈새에 틈새 보완용 가스켓을 설치해 주세요.
틈새 마감 처리가 잘되지 않으면 빛 비침이나 빗물 침투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창문 밖으로 설치 부품이나 거치대 등이 낙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방충망과 외벽 창문을 닫아주시고 안전을 위해 보호장갑을 착용해 주세요.
거치대를 들어 하단 창틀 첫 번째 레일에 거치대 하부 걸림 구조를 끼우고 창틀 쪽으로 완전히 밀어 밀착시킨 후 하부 창틀 고정나사 2개를 체결해 주세요.
이제 거치대 상부의 스크린 롤 가운데를 잡고 위로 올려 거치대 상부 걸림 구조를 창틀 위쪽의 첫 번째 레일에 끼운 후에 거치대 상부가 내려오지 않도록 스크린 롤을 잡고 거치대 안쪽 좌우측 슬라이드 고정나사 4개를 더 이상 돌아가지 않을 때까지 돌려 단단히 고정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상부 창틀 고정나사 2개를 체결하면 거치대가 창틀에 고정됩니다.
거치대 설치가 끝나면 거치대를 상하좌우로 흔들어 고정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만약 창틀의 높이가 높아 연장 거치대를 사용해서 설치할 경우 하부 걸림 구조의 이동 및 연장 거치대와의 연결 조립이 필요합니다.
하부 걸림 구조 이동 조립을 위해 거치대의 하부 걸림 구조 고정나사 4개를 풀어 분리한 후 연장거치대의 하부로 옮겨서 조립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치대를 길이 연장 거치대의 상부에 놓고 연장 거치대에 동봉된 측면 고정나사 2개와 거치대 안쪽 하부나사 3개를 체결해서 거치대 연장 조립을 완료해 주세요.
연장된 거치대를 들어 실내 측 첫 번째 레일에 거치대 하부 걸림 구조를 끼우고, 창틀 쪽으로 완전히 밀어 밀착시킨 후 하부 창틀 고정나사 2개를 체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거치대 상부의 스크린 롤 가운데를 잡고 위로 올려 거치대 상부 걸림 구조를 창틀 위쪽의 실내 측 첫 번째 레일에 끼운 후에 거치대 상부가 내려오지 않도록 스크린 롤을 잡고 거치대 안쪽 좌우 측 슬라이드 고정나사 4개를 더 이상 돌아가지 않을 때까지 돌려 단단히 고정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상부 창틀 고정나사 2개를 체결하면 거치대가 창틀에 고정됩니다.
거치대 설치가 끝나면 거치대를 상하좌우로 흔들어 고정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Step3. 창문형 에어컨 고정하기
거치대 중앙의 제품 고정나사를 미리 풀어 주신 후 제품을 들어 하단부터 거치대 패킹 최하단부에 맞닿게 밀어 넣고 거치대 고정 후크에 제품이 고정되도록 제품의 상단부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분리했던 제품 고정나사를 체결해 제품을 고정해 주세요.

Step4. 제품 설치 완료하기
제품 설치가 끝나면 창문이 제품 뒤쪽의 공기 배출구를 막지 않도록 외벽 창문은 활짝 열어주시고 제품 후면의 창문은 거치대 측면에 완전히 밀착시킨 후 제품에 동봉된 창문 잠금장치를 상하단 창틀에 끼운 후 시계방향으로 돌려 고정시켜 주세요.
틈새 보완용 단열재를 창문과 창문 사이 틈새에 밀어 넣어 외부 공기 유입을 차단시켜 주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복잡한 과정 없이 간단한 설치가 가능한 삼성 창문형 에어컨과 함께
올여름도 시원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