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년 TV 원격으로 PC 연결하기

  • 날짜 2021-05-07
  • 조회수 19,097


 ■ 원격으로 PC 연결하기

1. Windows PC 또는 Mac 의 전원이 켜져 있고 원격 접속 옵션이 허용되어 있으면 직접 원격 PC 에 연결 할 수 있습니다.

  2. PC on TV 기능 사용을 위해 PC 환경을 설정하세요.
※ RDP 프로토콜을 통한 Windows 연결은 Windows 10 Professional 버전 이상에서 지원합니다.
※ VNC 프로토콜을 통한 MAC OS 연결은 MAC OS X 10.5 이상에서 지원합니다.

[ 윈도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방법 ]
①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서 [제어판]을 입력하거나 시작 메뉴 → Windows 시스템에서 "제어판" 앱을 선택해 주세요.
② “시스템 및 보안”을 선택한 후 시스템에서 원격 액세스 허용을 클릭하세요.
③ 시스템 속성 창 → 원격 데스크톱에서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연결 허용"을 선택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세요.

[ Mac 가상 네트워크 컴퓨팅 설정방법 ]
① 메뉴 → 시스템 → 환경설정을 선택한 다음 "공유"를 선택해 주세요. 서비스에서 화면 공유와 원격 로그인의 체크 상자를 선택하세요.
② 화면 공유와 원격 로그인의 체크 상자를 선택하세요.
* Mac OS 에서는 해상도를 변경하지 않으면 원격 PC 로 연결하는 동안 이전 화면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3.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외부입력 " → "PC on TV"를 선택해 주세요.

 4. 접속하고자 하는 PC 의 IP 주소 또는 프로필을 입력하세요. PC 의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프로토콜을 선택합니다.
※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화면 또는 음성의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선 네트워크 연결 사용을 권장합니다.
※ PC 가 절전 모드로 진입할 경우 연결이 끊어지고 재연결할 수 없습니다. PC 의 절전 모드를 해제하고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PC on TV 기능 사용을 위한 PC 지원 사양

- RDP 프로토콜을 통한 Windows 연결은 Windows 10 Professional 버전 이상에서 지원합니다. (Windows 10 Home 버젼 미지원)

- VNC 프로토콜을 통한 MAC OS 연결은 MAC OS X 10.5 이상에서 지원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