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틱청소기 더 강력해진 기능을 확인해 보세요.

  • 날짜 2024-03-29
  • 조회수 294


스틱청소기의 더 강력해진 기능을 확인해 보세요. 

 Q1. 공간을 스틱청소기 하나로 먼지 한 톨, 얼룩 하나 없이 깨끗하게 만들 수 있다는 말입니까?
A. 삼성전자 스틱청소기는 삼성만의 특허 기술이 들어가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초강력 모터를 장착하고 있구요. 또, 미세먼지 배출을 99.999%나 차단하는 고성능 필터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Q2. 특히, 매트 청소할 때, 청소기가 딱 들러붙어서 잘 안 밀리는 경우가 많은데 어떻게 깨끗하게 청소를 할 수 있었던 거죠?
A. 그건 청소기가 청소 환경을 알아서 감지하고 흡입력을 조절하는 삼성전자 만의 국내최초 AI 클리닝 기능 때문입니다. 삼성 스틱청소기는 브러시가 바닥의 압력을 감지해 마루, 카펫, 매트 등의 청소 환경을 인식하고, 알고리즘으로 최적의 청소모드를 찾아내 흡입력을 제어합니다. 매트에서는 흡입력을 낮춰 들러붙지 않고 카펫에서는 흡입력이 높여 숨어있는 먼지까지 강하게 흡입하는 거죠.

Q3. 청소기가 먼지도 흡입해야 하고 자동으로 모드도 바꿔야 하고 너무 바쁜 거 아닌가요? 사람도 너무 열심히 일하면 당이 떨어지는데 AI가 열일하는 바람에 배터리가 금방 떨어질 것 같아요.
A. 삼성 스틱청소기는 3970mAh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해 일반 모드로는 최장 100분까지 사용 가능하고요. 초강력 모드는 24분, 가장 강력한 제트 모드로 청소할 경우 무려 18분이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염이 심한 곳도 배터리 걱정 없이 강력한 흡입력으로 여유롭게 청소가 가능해요.

Q4. 아무리 열심히 청소해도 머리카락이나 강아지털은 계속 나오거든요. 특히, 털이 브러시에 말려서 안 빠지면 청소시간이 두 배로 늘어나요! 이건 어떻게 설명하실 건가요?
A. 아마 펫 브러시 플러스를 사용했을 거예요. 삼성 스틱청소기는 청소 방식에 따라 다양한 브러시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펫 브러시 플러스는 고무 소재의 V자 브러시가 털들을 가운데로 모아주고, 엉킴 제거 그라인더가 털들을 끊어서 깔끔하게 흡입합니다.

Q5. 그럼 침대나 소파 밑처럼 어둡고 좁은 곳들 있잖아요. 이런 사각지대는 어떻게 청소하나요?
A. 얇고 가벼우면서 180도 회전까지 가능한 LED 마루 브러시 플러스가 있습니다. LED 라이트까지 달려있어서 어둡고 좁은 틈이나 모서리까지 손쉽게 청소가 가능한데요. 이 브러시 역시 롤러에 머리카락이 감기지 않도록 삼성의 특허 기술을 적용했구요. 혹시라도 이물질이 걸리면 롤러를 분리해서 제거할 수 있도록 간편한 구조로 만들었습니다..

Q6. 먼지나 머리카락만 흡입한다고 청소가 끝이 아니거든요. 잘 닦이지 않는 찌든 얼룩들은 어차피 물걸레로 다시 닦아야 하지 않나요?
A. 잘 안 지워지는 오염물 제거를 위해 고온 세척 물걸레 브러시가 출시됐습니다. 고온 세척 물걸레 브러시는 히터가 내장된 수조에서 빠르게 가열된 고온수를 오염물에 직접 분사하여 오래되어 굳거나 찌든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Q7. 브러시에서 뜨거운 물이 나온다고요?
A. 네 맞습니다. 고온 세척 브러시를 장착한 후 전원 버튼만 켜면, 약 20초 내외의 짧은 시간 동안 55도까지 빠르게 예열이 되구요. 브러시 상단의 LED 예열 표시등으로 예열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Q8. 그런데, 업그레이드 된 자동 먼지 비움 기능은 뭔가요?
A. 기존의 기술력에 새로운 회전 싸이클론 기술이 더해져 더욱 업그레이드가 됐습니다. 빠르고 강력한 회전력으로 잘 빠지지 않고 감겨있는 머리카락까지 말끔히 비울 수 있게 됐어요. 청소기의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워주는 청정스테이션을 보면 먼지봉투가 있을 거예요. 먼지봉투가 가득 차면 청정스테이션에 빨간불이 들어오거든요. 먼지봉투는 누구나 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Q9. 청정스테이션, 어떤 특징이 있는지 더 알려주세요.
A. 청청스테이션은 먼지들이 모여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사용하실 때 신경이 쓰일 수 있는데요. 내부에 UV 살균 기능을 적용하고 먼지봉투는 항균 소재를 사용해 세균이 번식하는 걸 방지했습니다. 또한, 먼지통, 싸이클론, 모터 필터, 고성능 필터는 모두 직접 분리하여 물세척이 가능하니까 더욱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죠.

Q10. 하지만 청소기 내부에는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미세먼지가 남아있을 것 같은데요. 청소기가 먼지를 흡입하는 과정에서 밖으로 나올 가능성은 없나요?
A. 삼성 스틱청소기는 총 다섯 단계의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데요. 싸이클론과 금속망 필터, 제트 싸이클론이 차례로 먼지를 걸러내고 모터 필터와 고성능 필터가 아주 미세한 생활 미세먼지를 99.999% 차단합니다.

Q11. 와 그럼 100%나 마찬가지네요. 삼성 스틱청소기 정말... 벽이 느껴집니다, 완벽!
A. 더 완벽한 건 최적의 청소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 스스로 청소기의 상태를 진단하고 관리 방법까지 친절하게 알려준다는 건데요. 청소기가 먼지를 비우고 나면 자동으로 자가진단을 실행하고, 11~12초 정도만 기다리면 LCD 화면에서 바로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말하듯이 친절하게 알려주는 대화형 알림창으로 청소기 상태 확인, 청정스테이션 설정 뿐 아니라 소모품 관리도 해주고요. 점검이 필요한 경우 원인과 해결 방법도 안내해줍니다. 또한 청소 중에는 흡입 세기와 앞으로 사용 가능한 시간을 알려주고, 배터리 충전 상태도 표시됩니다..

Q12. 정말 친절하고 편리한 청소기인 건 맞는데요. 제가 시중에 나온 청소기를 다 써봤는데 청소를 오래 하다 보면 손가락이 눌려서 아프더라고요. 이런 부분까지 신경을 써주신다면 참 좋을 텐데요!
A.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삼성은 인간공학적 그립을 고려한 핸들 디자인으로 2023년 인간공학 디자인상을 수상했다는 점 꼭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국내 인간공학적 설계 분야의 최고 권위 상으로 11명의 전문가가 소비자의 관점으로 평가해 주신 상입니다.

Q13. 전문가들이 인정했다고 하니까 저도 한 번 믿고 써보겠습니다.
A. 덧붙여서 말씀드리면, 장애인인권포럼 유니버설디자인 연구소가 함께 선정한 <유니버설 디자인 우수상>도 단독으로 수상했습니다. 이 상은 연령, 성별, 장애 유무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 원칙이 충실하게 구현된 모범제품으로 인정받았다는 뜻이거든요. 이 정도면 디자인도 만족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