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문형 에어컨 설치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21-06-04
  • 조회수 108,125

[동영상 자막]

 까다로운 설치 필요없이 간단한 설치와 해체가 가능한 창문형 에어컨!!

이제 간단 설치 가이드와 함께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해 사용해 보세요.

Step.1 설치 환경 확인 하기
창문형 에어컨은 창틀이 있는 미닫이 창에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기본 거치대 설치환경은 창문을 열었을 때 가로 넓이는 45 cm 이상 세로 높이는 85 cm 이상 145 cm 미만이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만약 창틀의 높이가 145 cm 이상이라면 길이 연장거치대를 별도로 사용하면 최대 250 cm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여닫이창 또는 목재창일 경우 미닫이 창이라도 크기가 맞지 않는다면 설치가 불가능하고 창틀의 물빠짐 구멍이 없다면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Step.2 거치대 설치 준비 하기
먼저 창밖으로 설치부품이나 거치대 등의 낙하 방지를 위해 창틀의 방충망과 외벽 창문은 꼭 닫아 주시고 안전을 위해 보호장갑을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창턱의 두께를 확인 해 창턱의 뚜께가 0.9 cm 이하인지 확인해 주세요.
창턱의 두께가 0.9 cm 이하라면 거치대 기본 출고 상태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창틀의 두께가 0.9 cm 이상 2.1 cm 미만이라면 기본 출고상태로는 거치대가 창턱에 맞지 않기 때문에 상단, 하단 거치대 조임판 2개의 나사를 분해해  180도 회전시켜 조립해 주셔야 창턱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제 거치대의 고정나사를 분리해 주세요.
거치대 고정나사는 상단과 하단에 2개씩 4개를 분리해 주시면 됩니다.
이후 거치대를 들어 거치대 하부 걸림턱은 창틀 가장 안쪽의 창턱에 올려주시고 거치대 상부 걸림턱은 거치대 슬라이드틀을 올려 창틀 상단에 맞게 위치시킨 후 거치대 안쪽에 위치한 고정나사 2개를 조여주시면 슬파이드틀이 창틀에 고정됩니다.
만약 창틀의 높이가 높아 연장거치대를 사용해 설치할 경우 하부조임판의 이동 조립과 연장거치대와의 연결조립이 필요합니다.
하부조임판 이동조립은 기본거치대의 하부조임판을 연장거치대의 하단부로 옮겨서 조립하는 작업으로 기본거치대 하부조임판 고정나사 2개를 분리한 후 분리한 하부조임판을 연장거치대 하단부로 옮겨서 조립해 주시면 됩니다.
연장거치대와 연결조립은 기본거치대와 연장거치대를 연결하는 작업으로 기본거치대 하단 양쪽 측면에 위치한 고정나사 4개를 분리하고 기본거치대와 연장거치대를 결합한 후 체결홀에 고정나사 4개를 체결해 주세요.
그 후 연장거치대에 포함 된 고정나사 2개를 기본거치대 하단면에 체결하시면 연결조립이 완료됩니다.
거치대를 들어 거치대 하부 걸림턱은 창틀 가장 안쪽의 창턱에 올려주시고 거치대 상부 걸림턱은 거치대 슬라이드틀을 올려 창틀 상단에 맞게 위치시킨 후 거치대 안쪽에 위치한 고정나사 2개를 조여주시면 슬파이드틀이 창틀에 고정됩니다.

Step.3 거치대 설치 하기
외부공기가 차단될 수 있도록 하부 창틀의 손상에 유의하며 거치대를 최대한 밀착시켜주시고 좌측, 우측 패킹을 실외측으로 정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에 포함된 창틀 보호판을 하부 조임판 사이에 끼운 후 분리했던 거치대 고정나사 2개를 이용해 체결해 주세요.
창틀 보호판은 거치대 밖으로 나오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고 상단부분도 동일한 방법으로 창틀 보호판을 끼우고 거치대 고정나사 2개를 체결해 설치해 주세요.
그 후 기본거치대 상단 좌, 우측 옆면에 보이는 나사구멍에 맞춰 가드바를 조립해 주시면 됩니다.

Step.4 단열재 부착 및 에어컨 고정하기
거치대 조립이 끝났다면 제품에 동봉된 단열재를 거치대 상부와 하부 틈새와 주름판 측면에 부착해 외부 공기 유입을 차단해 주세요.
거치대에 위치한 제품 고정나사를 미리 풀어주신 후 제품을 들어 하단부터 안쪽 끝까지 밀어 넣은 후 거치대의 고정 브라켓에 딸깍 소리가 나도록 상단부를 눌러 고정시켜 주세요.
그리고 분리했던 제품 고정나사를 체결해 제품을 고정해 주세요.
제품의 뒤쪽의 토출구를 막지 않도록 창문을 열어주시고 창문 잠금장치를 설치가이드라인에 맞춰 창틀에 끼운 후 시계방향으로 돌여 고정시켜 주세요.

Step.5 제품 분리하기
장기간 사용하지 않거나 위치변경을 위해 제품을 분해할 경우에는 제품 상단에 위치한 고정나사를 분리 후 에어컨 상부 후크를 왼쪽으로 밀어 거치대와 분리해 주세요.
창틀 거치대는 설치의 역순으로 분해해 주시면 됩니다.

복잡한 설치 과정없이 간단한 설치가 가능한 삼성 창문형 에어컨으로 올 여름도 더위 걱정없는 시원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