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S22, 보호필름 부착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2-02-18
  • 조회수 82,839


갤럭시 S22 시리즈의 보호필름의 구성품은 보호필름(2매), 부착 지그 1개, 먼지 제거용 스티커(2매), 퀵가이드 1매, 융(Microfiber) 1개, 스퀴지(Squeegee) 1개 입니다.

먼저 부착 지그의 고정용 보호테잎을 제거합니다.
폰을 부착 지그에 맞춰 고정합니다.
융으로 폰 화면의 이물을 닦아줍니다.
먼지 제거용 스티커로 폰 화면의 먼지/이물을 제거합니다.
 보호필름 배면 중심부의 파란색 보호 테잎을 제거하고 부착 지그의 고정용 홈에 끼워 반듯하게 맞춥니다.
스퀴지로 보호 테잎 제거부를 좌/우로 밀어 줍니다.
보호필름 상단부를 위쪽으로 들면서 스퀴지를 위쪽으로 밀면 파란색 보호 테잎이 제거 되면서 부착 됩니다.
하단부 보호 필름도 동일한 방법으로 부착 합니다.
스퀴지로 보호필름 전체를 충분히 문질러줍니다.
보호필름 윗면 투명 보호필름을 제거한 후 융으로 닦아줍니다.

  ※ 보호필름 부착 후 화면 중앙부에 라인이 생길 수 있습니다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 갤럭시S22 디스플레이 보호 필름 부착 동영상은 음성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Q1 . 갤럭시S22 시리즈에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지 않나요?

갤럭시 S22시리즈는 S시리즈 최초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소재 중 가장 내구성이 강한 아머 알루미늄(Armor Aluminum)을 적용하였고, 스마트폰 최초로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투스 플러스(Corning® Gorilla® Glass Victus®+)를 전후면에 모두 사용하여, 역대 삼성 스마트폰 중 가장 튼튼한 시리즈로 출시했습니다.
따라서, 보다 강력해진 스마트폰의 내구성을 감안하여, 갤럭시 S22 시리즈는 디스플레이 보호필름을 제품에 부착하여 제공하지 않습니다.

추가로, 현재 시중에 수많은 보호필름 제품류들이 유통되고 있고, 이로 인한 폐기물 또한 날로 증가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하여 환경보호 활동 강화는 물론,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예방하기 위해 이와 같이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존 당사 보호필름 부착을 원하는 고객의 Needs와 편의성을 고려하여 서비스 센터에서 유상 부착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2. 서비스센터에서 보호필름을 구매하면 부착 서비스도 받을 수 있나요?

서비스 센터에서는 별도 보호필름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호필름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께는 보호필름 1매와 부착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부착 서비스 패키지(필름1매 + 부착)’를 유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센터 방문 전 부착 서비스 패키지 재고(1588-3366(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확인하신 후 방문해 주시기 바라며 해당 서비스는 고객님께 부착JIG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Q3. 다른 곳에서 구입한 보호필름도 서비스 센터에서 부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삼성전자 웹 사이트 및 오픈 마켓(네이버,11번가, G마켓 등)에서 별도로 구매하신 정품 보호필름 구성품 모두를 가지고 오신 경우에는 서비스 센터에서 유상으로 부착 가능합니다.

아래의 4가지 방법 중 한가지로 정품 보호 필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① 구입 영수증(현금/카드), ② 구성품 SET 및 BOX, ③ 구매 내역 화면 캡처, ④ 사은품 신청 내역(사은품 지급 시)

■ 정품 보호 필름 구성
보호필름(2매), 부착 지그, 먼지 제거용 스티커(2매), 퀵 가이드, 융(Microfiber), 스퀴지(Squeegee)

정품 보호 필름 구성

 Q4. 보호 필름 보증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정품 보호 필름 보증 기간은 3개월입니다.
 부착하기 전 상태의 불량(스크래치, 찍힘 등)에 대해서만 서비스 센터에서 정품 확인 후 1:1 교체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4가지 방법 중 한가지로 정품 보호 필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① 구입 영수증(현금/카드), ② 구성품 SET 및 BOX, ③ 구매 내역 화면 캡처, ④ 사은품 신청 내역(사은품 지급 시)  

고객께서 셀프 부착 시 발생하는 기포, 들뜸, 오염, 위치 틀어짐 등과 사용 중 발생하는 불량에 대해서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Q5. S22 정품보호필름과 사제 필름의 구분 방법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S22 정품보호필름은 필름박스 전/후면에 다음과 같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보호필름 박스 정면에 'SAMSUNG'로고와 뒷면 하단  코드(EF-US901CTEGKR/ EF-US906CTEGKR/ EF-US908CTEGKR  )  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 갤럭시 S22 
정면 SAMSUNG 로고, 뒷면 바코드 하단 EF-US901CTEGKR 
갤럭시 S22 액정 보호 필름 박스 정면 하단 SAMSUN G 로고 액정 보호 필름 뒷면 하단 코드 EF-US901CTEGKR 바코드 확대 이미지

■ 갤럭시 S22+
 정면 SAMSUNG 로고, 뒷면 바코드 하단  EF-US906CTEGKR
갤럭시 S22+ 액정 보호 필름 박스 정면 하단 SAMSUN G 로고 액정 보호 필름 뒷면 하단 코드 EF-US906CTEGKR 바코드 확대 이미지

■ 갤럭시 S22 Ultra      
정면 SAMSUNG 로고, 뒷면 바코드 하단 EF-US908CTEGKR 
갤럭시S22 울트라 액정 보호 필름 박스 정면 하단 SAMSUN G 로고 액정 보호 필름 뒷면 하단 코드 EF-US908CTEGKR 바코드 확대 이미지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