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게 냉장고(온도 조절 및 냄새 제거)사용하기
김치냉장고를 똑똑하게 사용하는 방법
온도 조절 및 냄새 제거 방법
김치냉장고! 알고있으면 유용한 정보
김치냉장고에 보관한 김치가 얼어요
정상적인 김치냉장고 표준온도는 -1.0 ℃~2.0℃이며 김치 염도 표준은 2.2% ~ 3.0%인데요.
보관하고자 하는 음식의 염도 보다 온도를 “강"으로 설정하여 저장한 경우 김치 또는 음식물이 결빙되게 됩니다.
보관하고자 하는 음식물이나 김치 종류, 김치의 염도에 맞게 저장 하세요.
물김치나 싱거운 김치 등을 보관할 때는 약냉을 선택해 보관하는 등 별도의 저장 기능을 설정하셔야 합니다.
김치냉장고 상실 온도 설정 방법
1. 잠금/풀림 버튼을 3초간 눌러 풀림으로 선택
2. 버튼을 한번씩 누를 때마다 기능이 변경됩니다.
3. 기능 선택 순서
김치(중→강→약→쿨샷→구입)→냉동→냉장→숙성→꺼짐 순으로 바뀝니다.
4. 사용하고자 하는 기능에서 멈추면 기능이 선택됩니다.
※ 사용하시는 모델에 따라 온도조절 방법 다를수 있어 사용설명서를 꼭 참조해 주세요.
☞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바로가기)
냉기 토출구에 김치통이 직접 닿게 되는 경우 김치가 결빙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토출되는 냉기가 김치통에 닿지 않도록 보관이 필요합니다.
김치냉장고가 냉기가 약해요
냉기가 나오는 토출구나 흡입구에 비닐봉투로 음식물을 보관하는 경우 냉기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설정 온도로 낮아지는데 시간이 필요하여 냉기가 약한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물 보관 시 도어 병꽂이나 선반 앞으로 나온 음식물 또는 도어를 닫을 때 미세하게 도어가 덜 닫히는 경우에는 도어 열림 알림이 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겨울철, 베란다 및 주방 베란다 문 옆에 김치냉장고가 설치된 경우에는 문이 열려있으면 차가운 외부 공기로 인해 냉장고가 절전을 위해 약하게 가동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발생하는 약냉은 고장이 아니라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김치냉장고에서 냄새가 나요
육어류, 건어물 등은 냄새를 유발하기 좋은 식품이라 꼭 밀봉해 보관해주세요~! 또한 냉장고 안에 오랜 보관된 식품도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장기 보관은 지양해주셔야 합니다!
냄새 제거 TIP
1. 냄새가 계속 나는 경우라면 전원 플러그를 뽑은 후 냉장고 내부를 세척해 주세요.
2. 보관중인 음식을 꺼낸 후 깨끗한 물과 천을 사용하여 내부를 청소해 주세요.
3. 중칸, 하칸 서랍을 분리해 주세요.
4. 서랍 내측의 칸막이를 분리해주세요.
5. 서랍 물청소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중칸, 하칸 서랍을 결합해 주세요.
6. 내부 청소를 마친 후 냉장고 문을 열고 전원 플러그를 뽑은 상태에서 2~3시간 정도 환기를 시켜주세요.
※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출장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