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프린터 인쇄 안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윈도우에서 프린터 인쇄 안됨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전원 이상 및 하드웨어 관련 > 프린터 및 스캐너 사용 > 프린터 인쇄가 안 됩니다.
날짜 2015-12-30 조회수 1,412

예상 원인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설치된 프린터의 환경설정 문제 또는 기존 오류 문서 데이터가 남아 있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연결 확인) 프린터 드라이버 오류로 인하여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케이블 연결은 체크해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케이블 연결 확인

2단계PC에서 프린터 드라이버가 준비 상태이고 대기문서가 없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프린터 드라이버 상태 확인 방법 및 문제 해결을 확인해 주십시오.

    프린터 드라이버 확인

3단계프린터 드라이버 재설치해보셨나요?

4단계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인쇄가 안되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인터넷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 실행 및 드라이버 재설치로 확인해 보십시오.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 실행 확인

조치 방법

케이블 연결 확인

프린터의 전원 케이블 및 USB 케이블이 연결이 안 되어 있을 경우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무선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설치한 경우는 전원코드만 연결됩니다.)
사용하려는 프린터 전원 케이블 및 USB 케이블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확인

1) 프린터 드라이버 상태 확인방법

ⓛ 시작 → 장치 및 프린터
② 우측 상단에 [▼]클릭→나란히 보기 클릭 시 프린터 상태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2) 프린터 드라이버 상태별 조치 방법
  • 상태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대기 문서가 있는 경우
  • 조치 방법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Driver 우측 클릭> 인쇄작업 목록보기
    ② 프린터 > '모든 문서 취소' 클릭
  • 상태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대기문서가 삭제 안 되는 경우
  • 조치 방법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바탕화면의 [컴퓨터] 마우스 우측클릭 > [관리]
    ②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서비스]
    > [Print Spooler] > [다시 시작]
  • 상태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일시 중지됨' 상태
  • 조치 방법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Driver 우측 클릭> 인쇄작업 목록보기
    ② 프린터 > '인쇄 일시 중지'클릭 해제
  • 상태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오프라인' 상태
  • 조치 방법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시작 > 제어판 > 장치관리자 >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 USB 인쇄 지원 인식여부 확인
    1) USB 인쇄지원 생성 안 된 경우

    ⓛ 프린터 전원 켜져 있는지 확인
    ② PC와 프린터간의 USB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
    ③ PC본체 뒷면에 연결된 USB 케이블 옆에 다른 USB단자에 연결확인
    ④ 그래도 인식 안될 시 PC점검 안내

    2) USB 인쇄지원 생성되어 있는 경우

    ⓛ 해당 프린터 이름 마우스 우측클릭 > 인쇄 작업 목록 보기
    ② 프린터>'오프라인으로 프린터사용' 클릭하여 해제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드라이버 재설치 방법

1) 기존 설치된 드라이버 삭제방법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② [Samsung Printers]→ 삭제할 프린터 이름 선택 → [삭제] 클릭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③ 해당 프린터 모델 이름을 선택 후 → [다음] 클릭 후 삭제를 진행
    2)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방법

    ⓛ 인터넷 주소 창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로 접근합니다.
      -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주소 : www.samsungsvc.co.kr 또는 www.3366.co.kr

    www.samsungsvc.co.kr 접속

    ②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왼쪽하단의 다운로드를 선택하거나, 상단메뉴 중 '빠른 해결 -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메인화면의 왼쪽 하단에 보이는 다운로드 이미지사이트의 빠른해결을 클릭 후 다운로드 선택하는 이미지

    ③ 모델명 검색 화면에서 현재 사용하는 모델명을 확인하여 입력합니다.

    예시로 clx-3305 모델명을 입력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는 이미지

    ④ 나타나는 모델 항목에서 현재 사용하는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컬러레이저복합기 모델로 검색된 화면 이미지

    ⑤ 아래 드라이버 탭 선택 후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Printer Driver' 를 선택하여 설치 진행합니다.

    드라이버 탭을 선택 후 프린트 드라이버 파일을 선택하는 화면 이미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 실행 및 드라이버 재설치 확인

아래 조치방법은 문서(HWP, EXECL, WORD 등) 인쇄는 정상적으로 출력되나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실행하여 웹사이트 인쇄 클릭 시 오류 메시지 발생하며 출력 안되는 경우에 한합니다.
스크립트 오류 에러웹페이지 에러 메시지 화면

  • 1단계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웹사이트 인쇄가 정상으로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Vista, 7, 8, 8.1,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선택 화면

  • 2단계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인쇄 시 동일하게 오류 나타나는 경우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프린터 드라이버(소프트웨어) 제거 -> 시스템 재 부팅 ->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후 인쇄되는지 확인하세요.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