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부팅안되고 영어, 한글 오류가 발생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윈도우 부팅안되고 영어, 한글 오류가 발생함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부팅 안됨 > 검은 화면(윈도우 안됨) > 영어, 한글 오류(윈도우 오류 복구)가 발생합니다.
날짜 2016-10-07 조회수 1,967

예상 원인

Windows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 NTLDR is missing Press Ctrl+Alt+Del to restart.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삼성 복원 솔루션 기본복원을 해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삼성 복원 솔루션 기본복원을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본복원 방법

2단계삼성 복원 솔루션 전체 복원을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노트북인 경우는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삼성 복원 솔루션 전체 복원을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체 복원 방법

조치 방법

기본복원

삼성PC에 제공되고 있는 복원 솔루션 기본복원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복원 솔루션 메뉴 중 기본복원은 부팅파일 또는 시스템파일을 빠르게 복원을 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복원 기능은 저장된 데이터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Windows 시스템의 주요파일을 빠르게 복원시킵니다.

[복원 솔루션 실행 및 기본 복원 방법]
  • ⓛ 부팅시 F4키를 여러번 누릅니다.
  • ② 복원 메뉴를 누른 후, 기본복원을 누릅니다. 다음을 누릅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부팅 시 F4 키 이용하여 진행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② 복원 → 기본 복원 선택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③ 다음 클릭하여 기본 복원 진행

삼성 복원 솔루션의 전체 복원은 컴퓨터의 OS를 빠르게 재설치한다고 보면 됩니다.

단, 사용자 PC의 C드라이브 (OS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사진, 문 서, 타사 소프트웨어 한글, 오피스 등등)가 삭제되므로 복원기능 사용 전 중요데이 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을 권장합니다.

전체 복원은 컴퓨터 초기 상태 또는 사용자의 백업한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체 복원 시간은 사용자 PC 환경 또는 복원 솔루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컴퓨터에 중요데이터가 있는 경우에는 데이터 백업 기능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백업 가능합니다.

[복원 솔루션 데이터백업 방법]
  • 가. 복원 솔루션 진입 후 백업-데이터백업을 누릅니다.
  • 나. 저장될 폴더를 선택 후 다음 진행을 하면 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데이터백업 메뉴 들어가기 (복원 솔루션5기준)

전체 복원방법

삼성 복원 솔루션의 전체 복원은 컴퓨터의 OS를 빠르게 재설치한다고 보면 됩니다.
단, 사용자 PC의 C드라이브 (OS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사진, 문 서, 타사 소프트웨어 한글, 오피스 등등)가 삭제되므로 복원기능 사용 전 중요데이 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을 권장합니다.

전체 복원은 컴퓨터 초기 상태 또는 사용자의 백업한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체 복원 시간은 사용자 PC 환경 또는 복원 솔루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복원 솔루션 전체 복원 방법]
  • ⓛ 데이터 삭제 확인 후 진행해야합니다. (C드라이브가 포맷되어 모든 문서, 사진, 타사 소프트웨어 한글, 오피스 등이 삭제됩니다.)
  • ② 전원을 켜면서 복원 솔루션 진입 후 복원-전체 복원을 누릅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부팅 시 F4 키 이용하여 진행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② 복원 → 전체 복원 선택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③ 복원 지점 선택하여 전체 복원 진행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노트북인 경우는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가능하므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