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글자(글씨) 흐림(퍼짐, 번짐)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바탕화면 글자(글씨) 흐림(퍼짐, 번짐)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화면 관련(그래픽 설정) > 화면크기 설정 > 바탕화면 글자(글씨)가 흐립니다.(퍼짐, 번짐)
날짜 2016-03-22 조회수 3,999

예상 원인

그래픽드라이버가 설치가 안되어 있거나, 해상도 조절이 안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화면크기 조절을 해 보셨나요?

  • 그래픽드라이버를 설치해 보십시오.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재설치해도 안된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해상도를 조절해 보십시오.

    해상도 조절

조치 방법

해상도 조절

모니터 또는 LCD에 최적화된 해상도가 아닐 경우 글자 또는 아이콘이 흐림/퍼짐/번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상도 조절을 하시면 됩니다, 모니터 또는 LCD는 최적의 해상도가 있습니다 최적의 해상도를 적용해야 정상적으로 화면표현이 됩니다.

① 해상도 메뉴 - 바탕화면 오른쪽 마우스 - 화면 해상도 클릭
② 해상도 클릭하여 원하는 해상도 조절

  • 해상도 메뉴 들어가기① 해상도 메뉴 들어가기
  • 해상도 조절② 해상도 조절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1) 그래픽드라이버 설치 1

삼성복원 솔루션4, 5 적용 제품은 삼성전자 웹페이지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장치 드라이버/번들 소프트웨어를 설치 또는 컴퓨터 저장장치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삼성복원 솔루션4, 5 적용 제품은 삼성복원 솔루션 실행
② [시스템 소프트웨어] 클릭
③ [시스템 소프트웨어 설치] → 삼성에서 제공한 장치 드라이버나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

[시스템 소프트웨어 백업] →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백업하는 기능
  • ⓛ 삼성복원 솔루션 → 시스템 소프트웨어ⓛ 삼성복원 솔루션 → 시스템 소프트웨어
  • ② 시스템 소프트웨어 설치 또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백업② 시스템 소프트웨어 설치 또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백업
2) 그래픽드라이버 설치 2

각 운영체제에 맞는 드라이버를 삼성전자서비스 웹페이지 WWW.3366.CO.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제품에 따라서는 WINDOWS XP, VISTA, 7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그래픽 드라이버는 제품 사양에 따라 Intel, AMD, Nvidia 분류되어 있어 사용하고 있는 모델 그래픽카드 사양 확인이 필요합니다.
WINDOWS 8 드라이버는 삼성전자 웹페이지에 등록되어 있지 않으며, 'Samsung Update'(SW Update)를 통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및 설치 가능합니다.

ⓛ WWW.3366.CO.KR 웹사이트 접속하여 빠른해결의 [다운로드] 클릭합니다.
② 검색란에 사용하는 제품모델명 (예, DM700T2A-ASC7) 입력 → 검색 클릭합니다.
③ 아래에 검색된 모델명 클릭 → [드라이버]탭 클릭합니다.
④ 필요한 드라이버 파일 선택하여 다운로드 진행합니다.
※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운영체제) 버전과 동일한 버전을 선택합니다.

  • 빠른해결의 다운로드 선택화면ⓛ WWW.3366.CO.KR → 빠른해결 [다운로드]
  • 모델명 입력후 검색버튼 선택화면② 검색란에 사용하는
    제품모델명 입력 → 검색
  • 아래 검색된 모델명 선택화면③ 검색된 모델명 클릭 → 드라이버 탭
  • 드라이버 탭에서 원하는 파일 선택화면④ OS에 맞는 그래픽 드라이버 파일 다운로드하여 설치
    ※ 해당 모델에 맞는 그래픽카드로 설치해야 함!

※ 'Samsung Update'(SW Update) 지원 제품은 인터넷 연결 가능한 PC에서 상기 소프트웨어를 통해 장치드라이버 설치 및 다운로드 (저장) 가능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