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응답 없음, 작동 중지, 오류 보고 현상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윈도우에서 응답 없음, 작동 중지, 오류 보고 현상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윈도우(운영체제) 관련 > 윈도우 오류 및 속도 느림 > 응답 없음, 작동 중지, 오류 보고 현상이 발생합니다.
날짜 2013-07-01 조회수 3,844

예상 원인

응답 없음, 작동 중지, 오류 보고 현상은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또는 실행한 프로그램 동작 이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최근에는 바이러스/악성코드 감염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컴퓨터를 재시작 또는 시작프로그램을 수정해보셨나요?

2단계오류 현상 이전 상태로 시스템복원을 해보셨나요?

3단계악성프로그램을 제거해보셨나요?

4단계바이러스/악성코드 검사를 해보셨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바이러스/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이러스/악성코드 검사/치료

조치 방법

윈도우 다시 시작/시작 프로그램 수정

일시적인 프로그램 오류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실행된 프로그램을 모두 정상적인 종료 후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거나 또는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이 시작 항목에 등록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의 설정을 변경하여 시스템 재 부팅 후 정상 동작 확인을 합니다.

  • ⓛ-1 윈도우 XP, 비스타, 7 : 시작 → 실행 → 열기 빈 칸에 MSCONFIG [확인] 클릭합니다.
    ⓛ-2 윈도우 8 / 8.1 / 10 : Windows + X [작업 관리자] 클릭합니다.
  • ② 메뉴 탭의 시작 프로그램 클릭합니다.
  • ③-1 윈도우 XP, 비스타, 7 운영체제에서는 부팅 시 시작하지 않아도 되는 프로그램명의 체크 박스 해제 [언체크] 후 [확인] 클릭합니다.
    윈도우7에서 시스템구성에 불필요한 시작 프로그램 체크해제후 확인 선택화면

    ③-2 윈도우 8 / 8.1 / 10 운영체제에서는 부팅 시 시작하지 않아도 되는 프로그램명을 선택 후 하단의 [사용 안 함] 메뉴 클릭합니다.
    작업관리자에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선택 후 사용안함 클릭하는 화면
  • ④-1 윈도우 XP, 비스타, 7 운영체제에서는 시스템 구성 창이 나타나면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여 정상 동작 되는지 확인합니다.
    ④-2 윈도우 8 / 8.1 / 10 운영체제에서는 시작하지 않아도 되는 프로그램을 사용 안 함 변경 후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여 정상 동작 되는지 확인합니다.

시스템 이전 시점 복원 방법

현재 오류 현상 발생하기 이전 정상적인 사용 시점으로 시스템 복원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예기치 않는 현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전 복원기능 사용 전 중요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을 권유 드립니다.

■ 시스템 이전 시점 복원 방법
  •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시스템 복원 클릭 또는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란에

    ⓛ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시스템 복원 클릭 또는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란에
    rstrui.exe 명령어 입력 후 엔터
  • 다른 복원 지점 선택 다음

    ② [다른 복원 지점 선택] → 다음
  • 추가 복원 지점 표시 체크 → 현상이 발생하기 이전 날짜 및 시간 선택 → 다음 클릭

    ③ 추가 복원 지점 표시 체크
    → 현상이 발생하기 이전 날짜 및 시간 선택
    → 다음 클릭
  • 마침을 클릭하면 시스템이 선택한 복원 지점으로 복원이 진행됩니다.

    ④ 마침을 클릭하면 시스템이 선택한
    복원 지점으로 복원이 진행됩니다.

※ 시스템 복원 기능을 사용하여 복원 후에도 오류 현상이 나온다면 바이러스/악성코드 검사도 필요합니다.

악성프로그램 제거

악성프로그램 영향을 받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프로그램 중 악성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바이러스&악성코드 탐지알림을 위장한 악성코드 예입니다.프로그램 목록 중 악성프로그램 검색하여 제거를 진행합니다.

※ 위 그림은 특정 시스템의 예입니다.

※ 악성프로그램 제거 후 자료 손실, 부팅 안됨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 프로그램 제거 전 필히 중요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을 권유 드립니다.

ⓛ 윈도우XP :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실행합니다.
윈도우7 :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또는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 합니다.
윈도우8 / 8.1 / 10 : Windows + X → [프로그램 및 기능] 클릭합니다.
② 프로그램 목록 중 악성프로그램 검색하여 제거를 진행합니다.

※ 제거목록 정보 참조용 (예시 - 아래 목록 중 사용 프로그램이 있다면 제거하지 마세요!)

ad79 ~ , adcare , Addendum - NM , addendum (ts) , Addendum Sidebar
Addendum Sidebar (Sponslink) , Addendum Sidebar(gamjoa) , Addendum Sidebar(gamjoa)
ADDENDUM(멀티서치바) , ADDENDUM(키워드플러스바) , Addendum-nm , Addendum-nm addentool
, addmsidebar , adkeeper , adlineguide , ADPrime Components ~
ADPrime Components 1.00 , adsafer 삭제 , ADSTOP , advancepro
스마트링크 삭제 , 스마트서치 , 스마트키워드 ~ , 프라이버시 세이프,
프라이버시 체크 , 프라이버시119 , 프라이버시그린 , 프라이버시미 , 프라이버시보안
프라이버시뷰 , 프라이버시스캔 , 프라이버시아이 , 프라이버시알파 등

바이러스/악성코드 검사/치료

바이러스 영향을 받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검사/치료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삼성 컴퓨터 구입 시 기본 설치되어 있는 Norton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치료 후 자료 손실, 부팅 안됨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검사 전 중요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을 권유 드립니다.

삼성 컴퓨터 구입 시 기본 설치되어 있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으며,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V3 Lite, 알약 백신 프로그램 이용하여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 Norton Internet Security를 실행합니다.
② 지금 검사 버튼을 클릭하고 [전체 시스템 검사]를 선택합니다.

  • V3 Lite : http://www.ahnlab.com → 메뉴 탭의 [다운로드] 클릭 → 무료제공 파일 클릭 → 전용백신의 V3 Lite 클릭 → V3 Lite 단독설치파일 클릭하여 설치 설치 완료 후 PC검사 클릭 → 정밀 검사 클릭하여 검사 진행
  • 알약 : http://alyac.altools.co.kr → 우측 메뉴 중 [공개용 다운로드] 클릭 → 알약 설치 → 설치 완료 후 정밀검사 클릭하여 검사 진행
  • v3 정밀검사 이미지 V3 Lite
  • 알약 정밀검사 이미지 알약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