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대금 결제 안내
B2B 대금 결제 안내
삼성전자서비스의 B2B 대금결제 안내 정보입니다.
지급 프로세스
도입배경
- 당사의 구매계약을 체결한 거래처의 대금을 빠르고 정확하게 지급하고,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거래처의 유동성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B2B 결제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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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와 금융기관이 물품대금 지급 업무 대행 계약을 체결, 당사는 금융기관에서 거래처의 물품 대금을 지급하고,
거래처는 당사의 지급 조건에 따라 약정된 만기일에 물품 대금을 받게 됩니다.
또한 선 결제(이하 대출)를 원하는 경우에는 대출 기간 동안 소정의 이자을 부담하고 현금으로 즉시 물품대금을 받게 됩니다.
* 각 은행 인터넷 뱅킹에서 전자어음 발행 확인 후 대출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급 프로세스
구매기업
물품구매 후 마감 내역을 은행으로 (마감 일자별, 사업장별) 전송하고, 실제 대금은 만기일에 은행에 지급합니다.
금융기관 (우리, KB국민)
구매기업 마감 내역 접수 후 구매기업으로 해당 채권 양도를 통지합니다. 채권 만기시, 혹은 공급기업의 요청이 있을 때 대금을 지급합니다. 실제 만기일에 구매 기업에게 대금을 받습니다.
파트너사
금융기관 B2B 등록 후 지급일에 전자어음이 발행되거나 현금 지급됩니다.
약정절차
- 은행선택
-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중 금융기관을 한곳을 선택합니다.
- 은행 B2B약정서 작성
- B2B 등록 약정서 다운로드 후 작성 (법인인감 날인 등)
- B2B 약정 체결은행
- B2B 약정서, 관련 서류 준비 후 주거래은행 방문 또는 인터넷뱅킹으로 약정 체결
- 삼성전자서비스 B2B 약정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