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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안내

서비스요금 산정기준
  • 서비스요금은 출장비, 부품비, 수리비(기술료)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588-3366 컨택센터에서는 출장비 외 정확한 비용은 엔지니어가 제품 확인 후 설명 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드리고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 출장비
  • 부품비
  • 수리비 (기술료)
  • 서비스요금
  1. 출장비
    • 「유상수리」 대상으로 엔지니어 출장 시, 제품 수리 여부와 상관 없이 출장비는 18,000원입니다. 단, 평일 18시 이후나 휴일(토/일/공휴일/대체휴일) 출장비는 22,000원 청구됩니다.
  2. 부품비
    • 수리 시 부품 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가격을 말합니다. 부품비는 부가세 10 % 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3. 수리비(기술료)
    • 수리비는 유료 수리 시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며 수리 시 소요시간,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산정한 수리비 기준표를 따릅니다.
해외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구입한 경우 적용 기준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유무상 수리 기준

1. 무상수리 대상
  •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
  • 엔지니어가 수리한 후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12개월 이내에 동일한 부품이 재고장 발생 시
    단, 무상수리 기간이 기본으로 연장 적용되는 핵심부품은 제외
    (제품 구입 기준 핵심부품의 무상수리 기간 종료 시 유상수리 적용)
2. 유상수리 대상
※ 제품별 간단 조치 방법은 챗봇 상담이나 홈페이지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보증이후
    • 무상보증 기간이 경과된 제품
  • 보증이내
    • 제품 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 (보증기간 내라도 유상 수리)
  • 고객요청
    • 제품의 점검(분해하지 않고 진행한 점검 포함) 및 조정 또는 사용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 제품 내부의 먼지 및 이물 제거(세척/청소)를 요청하는 경우
  • 제품설치
    • 신제품 초기 설치 후, 추가로 제품을 연결하거나 재설치를 요청하는 경우
    • 홈쇼핑, 인터넷 등에서 자가 구입 후 제품 설치를 요청하는 경우
    • 제품의 이동, 이사 등으로 인해 설치/연결을 요청하는 경우
  • 타사요인
    • 제품 자체의 문제가 아니고 외부 환경(인터넷, 안테나, 유선 신호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타사 제품 (소프트웨어 포함)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 부주의
    • 떨어뜨림 등 외부 충격에 의해 손상,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설명서에 명시된 올바른 제품 사용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제품에 명시된 전기 용량을 틀리게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엔지니어) 외 임의로 수리/개조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소모성
    • 소모성 부품의 보증기간 및 수명이 다한 경우 (배터리, 형광등, 헤드, 필터류, 램프류, 토너, 잉크 등)
    •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소모품이나 옵션품을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천재지변
    • 천재 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해일 등)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