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팅 시 고급옵션 메뉴가 나타납니다.

  • 날짜 2019-07-02
  • 조회수 12,719
  •  부팅 과정에서 윈도우 시스템 파일을 정상적으로 로드하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시스템 파일 오류, 시스템 파일 손상 등으로 인하여 발생될 (PC 강제종료) 수 있습니다.

 PC 강제종료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강제 종료하여 문제 해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 강제 종료는 컴퓨터 전원 버튼을 4~5초 이상 꾹 눌러 종료할 수 있습니다


 안전모드 진입 후 이전 상태로 복원 

 안전모드로 진입하여 윈도우 시스템 복원 기능을 이용하여 증상 발생 이전 상태로 되돌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복원 방법 ] 

 1. 부팅시 고급옵션 메뉴가 나오면 안전모드를 선택합니다.

2.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눌러 실행창이 나타나면 RSTRUI.EXE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3. 증상 발생 이전 날짜를 선택 후 시스템 복원을 진행합니다.(시스템 복원 진행 시 최근 설치된 프로그램과 파일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4. 다른 복원 지점 선택 후 다음 클릭합니다.

다른 복원 지점을 선택후 다음 클릭

※ Windows 7 인경우 다른 복원 지점을 선택후 다음 클릭, Windows 8 이상인 경우는 선택 항목없이 다음 클릭하세요.


5. 추가 복원 지점 표시 체크하면 목록이 나타납니다. 복원할려는 지점을 선택 → 다음 클릭하세요.

추가 복원 지점 표시가 있는경우 체크


6. 시스템 복원을 일단 시작하면 중단할 수 없습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 창이 나오면 “예” 클릭하세요.

예 클릭


7. 재부팅 후 시스템 복원 진행, 정상 부팅 되는지 확인합니다.

재부팅 후 시스템 복원 진행


Recovery(삼성복원솔루션)으로 윈도우 재설치 방법  

삼성 복원 솔루션의 PC 초기화(초기상태로 복원)은 컴퓨터의 OS를 빠르게 재설치하는 기능입니다.


단, 사용자 PC의 C드라이브 (OS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사진, 문 서, 타사 소프트웨어 한글, 오피스 등등)가 삭제되므로 복원기능 사용 전 중요데이 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을 권장합니다.

전체 복원은 컴퓨터 초기 상태 또는 사용자의 백업한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체 복원 시간은 사용자 PC 환경 또는 복원 솔루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품이 출시될때 설치된 윈도우 버전에 따라 제공되는 Recovery(삼성복원솔루션) 버전도 다르니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Windows 11 설치되어 출시된 제품 : Recovery 8

- Windows 10 설치되어 출시된 제품 : Recovery 7.3

- Windows 8.1 설치되어 출시된 제품 : Recovery 7

- Windows 8 설치되어 출시된 제품 : Recovery 6

- Windows 7 이하로 출시된 제품 : 삼성복원 솔루션 4,5


윈도우 버전별 Recovery(삼성복원솔루션) 사용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