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에서 나오는 소리 녹음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0-12-23
  • 조회수 65,905

PC 내부에서 재생되는 소리를 녹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Windows 설정에서 스테레오 믹스 기능 활성화 방법 

1.  Windows11 설정에서 스테레오 믹스 기능 활성화 하기

1) 키보드에서 Window 로고 키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을 실행하세요.

2) [시스템] → [소리]를 클릭하세요.

키보드에서 Window로고 키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을 실행 후 시스템에 소리 메뉴 클릭하기


3) [고급] 항목 아래 [모든 사운드 장치]를 클릭하세요.

고급 항목 아래에 모든 사운드 장치 클릭하기


4) [입력장치] 항목에서 [스테레오 믹스]를 클릭하세요.

입력장치 항목에서 스테레오 믹스 클릭하기


5) [일반]항목 오디오에서 [허용]을 클릭하세요.

※ [사용안함]인 경우 사용함으로 설정된 상태 입니다.

일반 항목 오디오에서 허용 클릭하기


6) [시스템] → [소리]항목으로 이동한 후 [입력]에서 [스테레오 믹스]를 선택하세요.

시스템 소리항목으로 이동한 후 입력에서 스테레오 믹스 선택하기


2. Windows10 설정에서 스테레오 믹스 기능 활성화 하기 

1) 키보드에서 Window  로고 키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을 실행하세요.

2) [시스템]을 클릭하세요.

3) [소리]를 클릭 한 후 [사운드 장치 관리]를 클릭하세요.

윈도우 10 키보드에서 Window로고 키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을 실행후 시스템 소리에서 사운드 장치관리 클릭하기


4) [입력 장치]항목에서 [스테레오 믹스]를 클릭한 후 [허용]을 클릭하세요.

입력장치에서 스테레오 믹스 선택하기


5) [소리] 항목을 클릭한 후 입력 장치를 [스테레오 믹스]로 선택하세요.

소리 메뉴 클릭후 입력에서 스테레오 믹스 체크하기


■ 제어판에서 스테레오 믹스 설정 (모든 OS 동일함)

 1. 스테레오 믹스 활성화 방법 (모든OS 동일)

1)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서 Control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2) 제어판(보기기준:큰아이콘) → 소리 → 녹음 탭 클릭

3) 녹음 장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 클릭

4) 녹음 장치 항목에 스테레오 믹스가 나타나면 해당 항목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사용 클릭

제어판에 소리에서 녹음 항목의 이미지


5) 스테레오 믹스 장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다시 한번 클릭 후 ‘기본 장치로 설정’ 을 클릭 합니다.

6) 녹음기를 실행하여 녹음시 컴퓨터에서 재생되는 소리가 녹음 됩니다.

스테레오 믹스를 기본장치로 선택하는 이미지


2. 마이크 음성과 내부 재생 소리를 같이 녹음하고자 할 경우 설정  방법

※ 볼륨 상태에 따라 하울링 현상 또는 잡음이 발생될 수 있으니, 볼륨을 조절하여 하울링 또는 잡음이 최소화 되도록 설정하세요.

1) 녹음 장치 중 마이크 장치 선택 후 속성 클릭합니다.

녹음 장치 중 마이크 장치 선택 후 속성 클릭하기


2) 수신 대기 클릭 → ‘이 장치로 듣기’ 항목 체크 합니다.

수신 대기 클릭 후 이 장치로 듣기 항목 체크하기


3) 마이크 음성이 스피커로 출력되는지 확인 합니다.

※ 스피커로 출력되는 경우 녹음 진행시 컴퓨터에서 재생되는 음성과 마이크 음성이 같이 녹음됩니다.


3. 녹음 → 마이크 설정을 하였으나 마이크 음성이 녹음되지 않는 경우

1) 재생 → 스피커 선택 후 속성 클릭합니다.

재생메뉴에서 스피커 선택후 속성 클릭하는 이미지


2) 수준 클릭 → 마이크 음소거 해제 후 확인(마이크 볼륨이 낮은 경우 볼륨을 높혀 녹음 시도) 합니다.

※ 마이크 항목이 있는 경우에만 해당 됩니다.

수준 클릭후 마이크 음소거 해제 후 확인 클릭하기


※ 제품에 따라 내장 마이크는 녹음되지 않을 수 있으며 외장 마이크는 포함하여 같이 녹음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