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13-07-01
  • 조회수 66,810


  • 윈도우 설치 후 정상적인 사운드 장치 사용을 위해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합니다.
  • 컴퓨터 사용 중 사운드 드라이버 손상/삭제 등 문제 발생 시 사운드 드라이버 재설치가 필요합니다.


■ Samsung Update를 통한 드라이버 설치(업데이트) 

참고로 Samsung Update를 지원하지 않는 제품은 Windows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MS 스토어를 이용하여 APP(소프트웨어)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 Windows 업데이트를 통해서만 드라이버 설치 및 업데이트 가능한 모델[SAMSUNG UPDATE 지원하지 않음]

SM-W737, SM-W767, DM530ABE, DB531ABE, DM530ADA, DB531ADA, NT340XLA, NT345XLA, NT545XLA


※ Samsung Update 에서 드라이버 다운로드는 가능하나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Windows 업데이트를 통해서만 진행되는 모델

NT550XDA, NT750XDA, NT755XDA, NT750XED, NT750XEE, NT750XFG, NT750XFH, DM530AFA,DB531AFA


☞ Windows 업데이트를 통해 드라이버 설치 또는 앱 설치하는 방법 확인하기 클릭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Q키를 누른 후 검색창에 Samsung Update를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 Samsung Update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윈도우 버전별 Samsung Update 설치 방법을 참고하세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와 Q키를 누른 후 검색창에 Samsung Update를 검색하여 실행하기


2) Samsung Update가 실행되면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 왼쪽 메뉴 중 [드라이버]를 클릭하세요.

② 사운드 드라이버 항목의 [설치]를 클릭하여 설치하거나 [모두 업데이트] 클릭하여 설치하세요.

삼성업데이트가 실행되면 드라이버 메뉴에서 사운드 드라이버 에서 설치를 클릭하거나, 모두 업데이트 클릭하기


③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며 설치가 완료될 때 까지 기다립니다. (설치 과정 중 시스템이 재 부팅될 수 있습니다.)

※ 설치(업데이트) 중에는 시스템 전원을 강제로 끄지 않습니다.


☞ 윈도우 8.1 이하 버전을 사용하신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드라이버 설치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Linux Console Only ] 프리도스 제품 중 Driver (D:)에 드라이버가 저장되어 있는 제품은 여기를 클릭하여 설치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 사운드 드라이버 삭제 후 재설치 방법  

사운드 장치에 문제가 있는 경우 사운드 드라이버를 삭제 후 재설치하여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1. 사운드 드라이버 삭제  

1) 키보드에서 Windows로고 키 + X 키를 누른 후 [장치관리자(M)] 클릭하세요.

( 또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 CONTROL 입력 후 확인 → 제어판(보기기준:큰아이콘) → 장치관리자를 실행하세요 )


2) 장치관리자에서 제거하고자 하는 장치를 선택하고 해당 장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디바이스 제거]를 클릭하세요.


①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를 더블 클릭합니다.

② 사운드 장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른 후 [디바이스 제거(U)]를 클릭하세요.

장치관리자에서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에 사운드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디바이스 제거 클릭하기


③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항목에 V 체크 후 제거를 클릭하세요.

④ [제거]를 클릭하세요 (제거를 완료하기 위해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항목에 체크후 제거 클릭하기


2.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사운드 드라이버 재설치 방법은 위쪽 Samsung Update를 통한 드라이버 설치(업데이트)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윈도우10, 11 버전] 인터넷이 연결되는 다른 PC에서 장치 드라이버 다운로드 후 옮겨서 설치하기 (인터넷 연결이 안되어 Samsung Update 실행불)
블루투스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