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컴퓨터 화면 떨리고 깜박임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화면 관련(그래픽 설정) > 화면 화질(색상 관련) > 화면 깜빡임이 발생합니다.
날짜 2017-06-28 조회수 1,781

예상 원인

모니터 화면재생빈도가 맞지 않거나, 케이블 문제, 모니터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PC 재부팅은 해 보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PC 재부팅 후 사용해보십시오.

    PC 재부팅

2단계화면재생빈도는 확인해보셨나요?

3단계모니터 케이블 재연결을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노트북인 경우는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모니터 케이블을 재연결 해보십시오.

조치 방법

PC 재부팅

일시적인 문제일 경우 PC 재부팅을 통해 문제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재생빈도 확인

모니터 화면 재생빈도가 맞지 않을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면 재생빈도는 59Hz 또는 60Hz로 맞춥니다. (윈도우 7/8/8.1 기준)

  1. 1. 화면 해상도를 클릭합니다.

    화면 해상도 클릭한 화면 이미지

  2. 2. 고급설정을 클릭합니다.

    고급설정 클릭한 화면 이미지

  3. 3. 화면재생빈도를 변경합니다. 59Hz 또는 60Hz로 맞춥니다.

    화면재생빈도 수정 화면 이미지

윈도우 10인 경우 메뉴 진입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D) → 하단의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 하단의 어댑터 속성 표시 → 모니터 탭 → 화면 재생 빈도(S)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재연결

케이블을 재연결을 시도해봅니다. 모니터 쪽과 본체 쪽 연결 부위를 모두 확인하세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노트북인 경우는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가능하므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