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컨 작동이 안돼요.

  • 날짜 2018-07-02
  • 조회수 68,356

리모컨의 고장 유무를 확인해주세요.
1. TV 수신부를 향해 리모컨의 전원버튼을 눌러도 TV 수신 램프에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리모컨의 건전지가 소모된 것이니 새 건전지로 교체해 주세요.
2. 건전지 교체 후에도 동일하다면 가지고 계신 휴대폰으로 리모컨의 앞부분(검은창) 신호 송출부를 촬영해 보세요.
 리모컨 전원 버튼 동작에 따라 검은창으로 적외선 불빛이 촬영된다면 리모컨은 정상입니다.
 그러나 건전지 교체후에도 불빛이 나오지 않는다면 리모컨 불량입니다.

스마트 리모컨을 TV와 페어링 해주세요. 
1.  스마트 리모컨일 경우는 추가로 TV와 페어링(연결)해 주세요.
2. 리모컨을 TV 리모컨 수신부로 향한 후 리모컨의 되돌리기 버튼과 플레이 버튼을 3초 이상 누르세요.


※ 리모컨 건전지를 교환해 주세요.



스마트 리모컨 건전지 교환이 안될 경우 아래 동영상을 참조해 주세요.  



 TV사용 가이드 저희가 알려드립니다! 스마트 리모컨 건전지 교환방법

Q. TV 리모컨 건전지 어떻게 교환하나요?
1. 뒷면의 화살표와 미끄럼 방지 표시 부분을 가볍게 누르면서 밀어주세요.
2. 건전지의 +/-를 확인 후 동일한 방향으로 새 건전지를 넣어주세요.
※ 곧 시작되는 동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1. 두 지점 눌러 아래로 밀기
 2. 건전지 극성 확인 후 조립
3. 홈에 맞게 커버 조립

 


건전지 교체나  스마트 리모컨의 블루투스 페어링 후에도 동작되지 않는다면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세요.


TV  전원이 꺼지고 켜진 후 TV 로그가 뜬다면 TV 리모컨 페어링을 다시 진행해 주세요.


만일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된다면 리모컨이나 TV 리모컨 수신부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증상에 대한 확인은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진단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