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Switch에서 메신저 앱의 데이터 전송 방법

  • 날짜 2024-01-30
  • 조회수 7,574

메신저 앱별 데이터 전송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톡 

갤럭시에서 카카오톡 데이터 가져오기

 다음의 조건을 충족하면 전송 가능합니다.

- Samsung Smart Switch 버전 : 3.7.54.7 이상

- 카카오톡 버전 : 10.5.5 이상

- 안드로이드 OS 12 이상


Samsung Smart Switch 복원 전, 새 갤럭시 기기에 카카오톡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데이터 복원이 되지 않습니다. 새 기기의 카카오톡 앱을 삭제 후 전송해주세요.

동일하거나 상위 버전 OS로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순서를 참고하시어 진행 부탁드립니다.

① Samsung Smart Switch를 통해 데이터 전송을 해 주세요

② 메시지 앱 데이터 전송 화면에서 카카오톡 데이터 전송 확인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해주세요.

메시지 앱 데이터 전송화면에서 카카오톡 데이터 전송 확인해주세요

③ 전송이 완료되면 새 휴대전화에서 카카오톡 앱을 열고 카카오계정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새 휴대전화에서 카카오톡 앱을 열고 계정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④ 인증이 완료되면 새 휴대전화에서 카카오톡 데이터가 복원됩니다. 


타사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 카카오톡 데이터 가져오기 

카카오톡의 앱 대화 기록은 카카오톡사의 요청에 따라 Smart Switch를 통해 전송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앱의 대화 기록은 해당 앱에서 백업 및 복원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순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이전 디바이스에서 카카오톡을 열고 [더보기 > 설정 > 채팅 > 대화 백업]으로 이동하세요.

2. [대화 백업]을 누르고 화면의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3. Smart Switch를 통해 데이터 전송을 해 주세요.

4. 전송이 완료되면 새 휴대전화에서 카카오톡을 열고 로그인하세요.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전체 설정 선택

① 카카오톡 > 전체 설정 

 

채팅 항목을 선택하세요

 ② 채팅

 

대화 백업 항목을 선택하세요

 ③ 대화 백업

 

대화 백업 버튼을 눌러주세요

 ④ 대화 백업

 

WhatsApp 

아이폰에서 WhatsApp 데이터 가져오기 

다음의 조건을 충족하면 전송 가능합니다.

- Smart Switch 버전 : 3.7.21.5 이상

- WhatsApp 버전

    ‧ iOS : 2.21.160.13 이상

    ‧ Android : 2.21.16.16 이상


Smart Switch 복원 전에 갤럭시 단말에 WhatsApp을 미리 사용하고 있었다면, 복원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WhatsApp 채팅 데이터 복원 기능은 케이블을 통한 전송에서만 지원됩니다.


안드로이드의 WhatsApp 데이터 가져오기  

Smart Switch를 통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WhatsApp의 대화 및 사진 전송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WhatsApp 내 백업/복원 가이드를 따라 진행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1. Samsung Smart Switch로 카카오톡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조건을 알려주세요.

카카오톡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원 OS: 안드로이드 OS 12 이상
- Samsung Smart Switch: 3.7.54.7 이상
- 카카오톡: 10.5.5 이상

 2. 카카오톡 전송을 지원하는 기기는 무엇인가요?

Galaxy 기기 간에만 카카오톡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 지원 OS: 안드로이드 OS 12 이상
* 동일하거나 상위 버전 OS로만 전송할 수 있습니다.

 3. 어떤 백업 방식을 지원하나요?

 유선/무선을 통한 기기 연결 시에만 전송 가능합니다.
* Smart Switch PC를 이용한 PC백업/복원, SD카드 백업/복원, 삼성 클라우드를 통한 백업/복원 시에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복원 지원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개인정보 보호정책 기준)

 4. 태블릿에서 ‘다른 기기와 함께 사용’ 체크하여 사용 중인 카카오톡 데이터도 전송할 수 있나요?

 ‘다른 기기와 함께 사용’ 체크하여 사용 중인 카카오톡 데이터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 듀얼 메신저, 보안 폴더, 투폰 모드에서 이용 중인 카카오톡 데이터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5. 새 기기에서 이미 카카오톡을 사용한 경우에도 지원하나요?

새 기기에 카카오톡 앱이 설치되어 있으면 Samsung Smart Switch를 통해 데이터가 복원되지 않습니다.
 새 기기에 카카오톡을 삭제 후 다시 전송해 주세요. Samsung Smart Switch를 통해 새 기기에 카카오톡 앱이 설치됩니다.

 6. 카카오 계정의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카오톡 앱 또는 웹사이트(www.kakao.com/main)에서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경로에서 확인해 주세요.
[카카오톡 앱 실행 > 더보기 > 설정 > 고객센터/운영정책]

7. 새 기기에서 인증할 때 주의할 점이 있나요?

- 인증 비밀번호를 몇 차례 틀리면 데이터가 복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의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 데이터 이동 완료 후 바로 로그인하여 인증해 주세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인증 시간이 만료되어 새 기기의 카카오톡 앱 삭제 후 다시 데이터를 이동해야 합니다.
- 인증 시 입력하는 비밀번호는 카카오 계정의 비밀번호입니다. 카카오톡 앱의 대화 백업 시 설정한 비밀번호가 아니므로 주의하여 입력해 주세요.

 8. 새 기기에서 카카오톡이 인증된 후 이전 기기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나요?

 새 기기에서 카카오톡이 인증 완료되면 이전 기기의 카카오톡은 로그아웃되고 데이터도 삭제됩니다.

 9. 카카오톡 앱 업데이트 시 유의사항이 있나요?

- 카카오톡 앱의 경우 원스토어를 사용하던 고객님은 원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 필요하고 구글스토어를 사용하던 고객님은 구글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Samsung Smart Switch 앱을 통해 업데이트 링크를 진입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기기 교체 시, 카카오톡 복원은 즉시 진행 해야 합니다. 복원 시 신규 기기에서 비밀번호 인증이 1회 필요하니 기기 교체 후 신규 기기에서 즉시 카카오톡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인증 해주세요.
새 휴대전화에서 카카오톡 비밀번호 입력후 인증해주세요

 10. 카카오톡 데이터 복원 시 이동되는 데이터의 종류는 무엇인가요?

프로필, 친구 목록, 채널, 숨김 친구, 차단 친구, 대화방 목록, 대화방 내용, 구매한 이모티콘, 앱 설정값은 이동 지원합니다.
다만 멀티미디어 파일의 경우 이전 기기에서 다운로드가 만료된 상태이거나, 페이, 지갑 서비스 등 기기 인증이 필요한 서비스들의 데이터(인증서, 페이 등의 기능 관련 데이터)는 복원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