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빨래, 카펫 세탁 시 소음이 심해요
- 날짜 2021-03-22
- 조회수 2,738
진동이 심한 경우
이불, 발매트(발판), 오리털 잠바, 후드 티 등의 경우 발생을 합니다.
세탁기의 수평이 맞지 않아 탈수 중 언발란스가 발생하여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제품이 흔들리지 않는지 수평상태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 참고
방수성 시트, 매트, 특정 의류는 세탁, 헹굼 및 탈수하지 마세요.
두껍고 딱딱한 매트는 세탁기로 세탁 가능하다는 표시가 있더라도 세탁하지 마세요.
이상 진동으로 인한 상해 및 본체, 벽, 바닥 등의 파손, 의류의 손상 등의 원인이 됩니다.
(1) 방수 소재는 폴리우레탄계, PET계, 아크릴계 등으로 코팅 또는 래미네이트 하거나 고밀도형으로 제작되어 방수성이 높은 소재입니다.
(2) 양모 이불, 레인 커버, 낚시 조끼 및 바지, 스키복, 침낭, 기저귀 커버, 땀복, 자전거 및 오토바이나 자동차 커버, 방수 재질, 비옷, 고어텍스, 매트리스 패드, 고무매트 등
제품 수평 확인
세탁기의 수평이 맞지 않아 탈수 중 언발란스가 발생하여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세탁기 전면, 좌우 모서리 부분을 누르거나 탈수 동작 시 세탁기에 흔들림이 있으면 수평조절 다리를 조절하세요 .
2. 조절 후 조임 너트를 오른쪽으로 돌려 완전히 조여 주세요.
진동 및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평 조절 후 조임 너트가 풀리지 않도록 고정 하세요.
3. 4개의 수평조절 다리와 바닥 면이 흔들리지 않아야 수평입니다.
세탁물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았는지 확인(불균형 상태)
이불은 크기와 상관없이 한 장씩 세탁하세요. 불균형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세탁물로 인해 탈수 시 균형이 맞지 않으면 균형을 맞추기 위해 포풀기 행정을 진행할 때 발생되는 증상으로 이불같이 물을 많이 흡수하는 세탁물은 이불코스를 이용, 한장식 세탁을 권장합니다.
작은 이불은 고르게 펴주고, 큰 이불은 김밥 말듯이 둘둘 말아서 넣어야됩니다.
탈수세기를 약으로 선택 후 진행이 필요합니다. (다른 종류의 이불 2장을 한 번에 세탁시 진동/소음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청바지, 후드티 등 소량의 세탁물일 경우 비슷한 세탁물 한 개를 더 넣고 탈수행정 진행이 필요합니다.
→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른 후. 세탁물 상태를 확인하고 한쪽으로 치우쳐 있으면 세탁물을 골고루 편 후 다시 한 번 진행해야 합니다.
방수소재(스키복, 기저귀, 커버, 발닦이용 발판, 커튼,땀복, 비옷, 우산커버, 침낭, 자동차 커버 등)등은 세탁기에 세탁하지 마세요.
세탁물이 튀어 나오거나 이상 진동 등으로 인하여 상해를 당할 우려가 있고, 세탁기 바닥 등의 파손 및 의류의 손상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의 탈수조가 회전할 때 방수성 의류 및 섬유제품에서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기 때문에 물이 한쪽으로 몰려 수평을 이루지 못하여 진동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세탁물이 위쪽으로 올라와 진동과 함께 외부로 튀어나와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