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제품인데 탈수할 때 탁탁탁 소음이 나요.

  • 날짜 2021-03-23
  • 조회수 494

예상 원인

 새제품에서 초기 동작할 때 몇번정도 발생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조치 방법 

세탁물이 회전되면서, 통을 긁으며 소리가 나는 경우, 세탁물을 정리해 주세요.  또한 수평이 맞지 않아, 탈수 중 통이 한쪽으로 치우치면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품이 흔들리는 경우라면 수평상태를 확인 해 주세요.

  

세탁기 전면, 좌우 모서리 부분을 누르거나 탈수 동작 시 세탁기에 흔들림이 있으면 수평조절 다리를 조절하세요 .  


세탁물 상태 및 수평 확인  

[수평 조절 방법 대형/초대형 드럼]    

수평조절하는이미지 .





제품이 흔들리는 경우라면 수평상태를 확인 해 주세요.

        (1) 세탁기를 살짝 들고, 4개의 수평조절 다리 중 높거나 낮은 쪽의 수평조절 다리를 맞춰 주세요
(2) 조절 후 조임 너트를 오른쪽으로 돌려 완전히 조여 주세요.
진동 및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평 조절 후 조임 너트가 풀리지 않도록 고정  하세요.
(3) 4개의 수평조절 다리와 바닥 면이 흔들리지 않아야 수평입니다.    

이물 및 수평 확인    

무언가를 탁탁탁 치는 듯한 소리라면, 이물걸림 및 설치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처음 구매 설치한 제품이시라면, 제품이상이 아닐 확률이 높습니다.

 육안으로 보시기에 어떤 이물질이 있다면 제거해 주세요.  또한 약간의 수평이 맞지 않아 발생될 수 있습니다. 

 빈통으로 탈수를 동작시켜 주세요.

세탁기의 내통은 스프링으로 받혀주는 형태로, 공중에 떠 있는 구조입니다.  공장에서 제조할 때, 이 스프링(댐퍼 assy)에 구리스가 발라져서 나오는데,   새제품이다보니, 구리스가 스프링 전체에 고르게 퍼지질 않은 상태라서   이런 소리가 발생된 것으로 예상됩니다.

 4~5회 정도 탈수를 해 주시면, 구리스가 골고루 퍼지면서,  소리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심하고 사용해 주세요  .

  

※ 댐퍼  assy  

   세탁조 지지대로서   지지대+스프링 구조로   총 4개 사용 됩니다.   세탁조를 공중에   들고 있는 형태   세탁조의 균형을 잡고   소음 감소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품 입니다.


 세탁기 내부에 있는 배선뭉치가 케이스를 툭툭툭 치면서 발생될 수 있으며 모터나 세탁통을 들고 있는 스프링 부품등의 내부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참조  동영상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1. 탈수 시 흔들림 증상
탈수시 소음과 함께 흔들림 증상이 있습니까?
2. 탈수시 세탁조가 느리게 도는 증상
탈수시 세탁조가 느리게 돕니까?
3. 해당 증상의 원인
세탁물이 너무 많이 있거나 너무 적은 빨래, 오리털 점퍼같은 두꺼운 옷, 이불, 발매트 등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고 세탁물이 한쪽으로 뭉쳐있거나, 치우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해결방법
우선 조작 패널의 동작 정지 버튼을 눌러 탈수를 멈춥니다.
5. 빨래가 너무 많은 경우 세탁조에서 빨래를 꺼내어 줄입니다. 빨래가 엉켜있는 경우 빨래를 바르게 펴 세탁조에 넣어줍니다.
6. 또한 세탁기에 빨래를 너무 많이 넣거나 너무 적게 넣지 않으며, 오리털 점퍼같이 두꺼운 옷이나 이불, 발매트를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 동작 버튼을 눌러 탈수가 제대로 동작 되는지 확인합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