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멀티, 작동 시 실내가 시원하지 않습니다.

  • 날짜 2021-03-23
  • 조회수 8,660


■ 이런 원인 일 수 있어요

     1. 운전선택이 잘못되어 있거나 실내온도가 희망 온도에 가까워지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2.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으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3. 실외기 주변에 통풍에 방해가 되는 장애물이 있으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4. 일시적인 오동작으로 인하여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해결 해 볼 수 있어요 

1.  운전모드, 희망온도 확인하기

실외기의 전원코드(또는 차단기)가 연결되어 있어야 실외기가 가동되어 찬바람이 나옵니다.

실외기의 전원코드(또는 차단기)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해 보세요 


실외기 전원코드 확인 방법 [클릭]

     ■ 콘센트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 실외기 전원선 : 검정선(2.5 ㎟)
   - 실내기 전원선 : 회색선(1.5 ㎟)
콘센터에 실외기 코드, 실내기 코드 별도로 연결되어 있는 이미지

    ■ 멀티탭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 멀티탭에 실외기 전원선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만약, 멀티탭 스위치(차단기)가 OFF 되어 있다면 ON으로 올려 주세요
멀티탭  차단기 및 실외기 전원코드 연결되어 있는 이미지


2. 먼지거름필터 청소  해 보기

먼지 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시원하지 않고 소음이 커집니다.

최소 2주에 한 번씩 먼지 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먼지거름필터 청소 방법 [클릭]

먼지거름필터 청소 방법은 모델에 따라 다르므로 사용설명서를 참조 해 주세요 

  1)   먼지거름필터를 제품에서 분리해 주세요
먼지거름필터를 꺼내는 이미지

※   탈취 필터가 장착된 제품이면 탈취필터를 분리해 주세요. 탈취필터는 물세척을 하면 안됩니다.
먼지거름필터에서 탈취필터를 분리하는 이미지

 2)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먼지를 제거 해주세요
먼지거름필터를 진공청소기로 청소하는 이미지

3)    먼지가 많은 경우 물로 세척해 주세요 비벼 빨거나 무리한 물청소는 필터가 훼손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세요.
샤워기로 먼지거름필터를 세척하는 이미지

4)     그늘에서 완전히 말려 주세요


  3. 실외기 주변 장애물 확인하기

 -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통풍이 안 되어내부의 온도가 상승하고 제품의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 전원이 꺼질 수 있습니다.

     주변에 통풍에 장애가 되는 물건이 있으면 치워주시고 실내실외기실(갤러리)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라면 열기가 잘 빠져 나갈수 있도록 창문을 개방해 주세요  

   1) 실외기 주변 정리하기

         - 주변에 통풍에 장애가 되는 물건이 있으면 정리 해 주세요  

         실외기 주변 장애물로 통풍 안됨

        


     2) 실내실외기실(갤러리) 창문 개방하기

          - 열기가 외부로 잘 빠져 나갈수 있도록 창문을 완전히 개방해 주세요  

        

            

 ※ 실외기 주변 온도 낮추는 방법
   1) 실외기 햇빛 가리개 설치 해 보기
     - 햇빛에 노출된 장소에 실외기가 설치 되어 있다면 햇빛 가리개를 설치하여 실외기 주변 온도가 낮아져 냉방 성능이 향상되고 전기요금을 줄 일 수 있습니다.
       단, 실외기 햇빛 가리개는 삼성전자서비스에서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실외기 후면 열교환기에 물을 뿌리는 이미지

   2) 실외기 주변에 물 뿌려 보기
 - 무더운 한여름 낮에는 실외기 주변 온도가 상승하여 일시적으로 제품이 꺼지는 증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실외기 상부나 후면쪽에 물을 뿌려 주면 온도가 일시적으로 낮아져 작동 중 멈추는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전원리셋 (스마트리셋)해 보기 

  -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제어장치의 오동작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1) 스마트 리셋 해 보기( 2012년 이후에 나온 제품은 무선 리모컨을 통해 간단히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무선 리모컨의 부가기능 위쪽 버튼 중 왼쪽 첫번째 버튼과 오른쪽 두번째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눌러 주세요

   ※ 구입 년도에 따른 스마트 리셋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리모컨 타입별 스마트 리셋방법 확인하기

- 예1) [제습]+[무풍] 동시에 5초 누름   
스마트 리셋을 위해 제습과 무풍버튼 동시에 누름


 - 예2) [청정]+[무풍] 동시에 5초 누름
스마트 리셋을 위해 청정과 무풍버튼 동시에 누름


  만약, 리모컨이 없는 경우, 전원 코드를 분리하거나 누전 차단기를 내려 전원을 차단한 후, 약 1분간 기다려 주세요. 그 다음 다시 전원을 연결하고 제품을 작동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2) 전원코드 재 삽입 및 차단기 리셋해 보기 

① 가정용 에어컨 

 - 전원코드를 분리 후 약 1분간 기다려 주세요. 그 다음 다시 전원을 연결하고 제품을 작동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② 업소용 에어컨 

 - 누전 차단기를 내려 전원을 차단한 후, 약 1분간 기다려 주세요. 그 다음 다시 차단기를 올린 후 제품을 작동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① 가정용 에어컨
  콘센트에 실내기 및 실내기 전원코드 연결 이미지
  ※ 전원코드가 확인 되지 않는 경우 에어컨 전용 누전차단기를 내렸다 올려 보세요   


  ② 업소용 에어컨  

   분전반에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올리는 이미지
     ※ 분전반 및 누전차단기는 설치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조치했는데도 동일한 증상이 계속 된다면 전문엔지니어의 방문 점검이 필요 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