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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LED TV, 셋탑박스 화면, 음성이 안나와요

  • 날짜 2018-12-12
  • 조회수 9,821


QLED 스마트 TV와 셋탑박스 화면, 음성이 안 나올때 조치방법으로 전원, HDMI 케이블 다시 연결을 동영상으로 안내드립니다. 

 1. TV에서 셋탑박스 연결하여 사용 시 화면이 좋지 않거나 끊기는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셋탑 박스와 연결에 문제가 있어 발생합니다.
2. HDMI로 연결된 경우 원컨넥트와 셋탑박스의 전원코드를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3. HDMI 케이블은 분리하여 원컨넥트의 HDMI1 입력 단자에 셋탑에는 HDMI 단자에 연결해 주세요.
4. 만약 UHD 셋탑에서 끊기는 증상이 발생하면 케이블의 특성에 따라 발생할 수 있으니 4K 용 HDMI 케이블로 사용 권장합니다.
5. 원컨넥트와 셋탑박스의 전원코드를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6. 원컨넥트와 TV를 재연결 해주세요. AOC(매직) 케이블을 TV와 원컨넥트에서 분리 후 조립해 주세요.
7. 셋탑박스의 랜선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8. 인터넷 공유기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9. 셋탑박스의 해상도가 낮거나 높게 설정되어 발생할 수 있으니 셋탑박스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해상도 설정을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FHD 모델은 1080P, UHD 모델은 2160P)

 


 QLED TV와 셋탑박스 연결 사용 시 화면, 음성이 안 나온다면 TV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  만일 위 조치에도 QLED TV와 셋탑박스 연결 사용 시 화면, 음성이 안 나온다면 TV의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으므로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 콜드 부팅은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진행이 필요합니다.

※ 콜드부팅이란 TV 전원이 완전히 꺼진 후 다시 켜짐으로 리셋됨을 의미합니다.



2017년 이후 스마트 TV 콜드 부팅하는 방법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TV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세요.

콜드 부팅이 진행된다면 TV 전원이 켜질때 제품 로그가 뜬 후 화면이 켜집니다.


이후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 전원 버튼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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