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S23, 전화 통화 시 상대방 목소리가 작게 들리거나 내 목소리가 작게 전달됩니다.

  • 날짜 2023-02-02
  • 조회수 41,767

갤럭시 스마트폰의 전화 통화 시 송화음, 수화음이 잘 전달되지 않거나 들리지 않는 경우, 수화부(리시버)에서 잡음이 들리는 경우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면,

보호필름, 케이스, 커버 등으로 기기의 리시버, 마이크 홀, 에어 벤트 홈 등을 막았거나 통화 중 손으로 기기를 잡을 때 해당 부위를 막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갤럭시 S23, 전화 통화 중 통화음(목소리) 안들림 조치 방법

 갤럭시 S23/S23+/S23 Ultra 모델은 원활한 통화 및 녹음 성능을 위해 3개의 마이크 홀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각 마이크가 위치한 곳을 케이스, 커버, 보호 필름 또는 통화 중 손으로 막거나 가릴 경우, 마이크 음질이 떨어지거나 소리 전달, 녹음 성능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3/S23+ 마이크 및 에어 벤트 홈 위치

갤럭시 S23/S23+ 마이크 및 에어 벤트 홈 위치


갤럭시 S23 Ultra 마이크 및 에어 벤트 홈 위치 

갤럭시 S23 Ultra 마이크 및 에어 벤트 홈 위치 


만약  부착된 커버, 보호필름, 보호 글래스(유리)가 마이크를 막고 있을 경우, 원활한 마이크 성능을 위해 이를 제거하시고 사용하여 주세요.

카메라 보호필름(유리) 탈착 예시



 카메라 보호필름(유리) 탈착 예시

커버(케이스) 탈착 예시



 커버(케이스) 탈착 예시




또한 통화 중 손으로 하단 마이크를 가리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 

통화 중 손으로 하단 마이크를 가리지 않는 이미지또한 통화 중 손으로 하단 마이크를 가리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 

 통화 중 손으로 하단 마이크를 가리지 않는 이미지통화 중 손으로 하단 마이크를 가리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 





갤럭시 S23, 미디어 재생, 통화 중 상단 스피커 및 수화부(리시버)에서 잡음이 들리거나 수화음(통화음) 소리가 작게 들릴 경우 

 갤럭시 S23/S23+/S23 Ultra 모델은 방수기능을 위해 제품 내부의 압력과 외부 압력을 맞추는 에어 벤트 홈이 기기 하단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기 하단부 에어 벤트 홈이 위치한 곳이 케이스(커버), 보호 필름으로 막혀있거나 기기의 눌림 등으로 내부 압력이 변화될 경우, 상/하단 스피커에서 잡음이 들리거나 수화부(리시버)에서 소리가 작게 들릴 수 있습니다.

특히 기온이 높거나 낮은 계절(여름/겨울철)에는 내외부 압력 차이가 커져 공기 통로가 막혀 있는 경우 잡음이 좀 더 크게 들리거나 소리가 좀 더 작게 들릴 수 있습니다.

또한 통화 중 손으로 하단 에어 벤트 홈을 막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


 갤럭시 S23, 비정품 디스플레이 보호 필름 사용 시 전화 수화음, 통화음(목소리) 작게 들림, 안들림

디스플레이 보호 필름을 비정품 또는 디스플레이 사이즈와 다른 크기의 보호필름을 사용하는 경우 갤럭시 스마트 폰의 수화부 스피커(리시버) 막힘 현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비정품 보호 필름 부착 시 갤럭시 S23의 수화부 스피커(리시버)가 막혔는지 확인해 주세요.

상단 스피커(리시버) 위치(예, S23 Ultra)

상단 스피커(리시버) 위치(예, S23 Ultra) 


 만약, 막힘이 확인되었을 경우, 갤럭시 S23의 수화부 스피커(리시버)를 막고 있는 필름을 제거하시고 사용하세요. 


 갤럭시 S23, 비정품 커버 및 보호 필름 사용 시 주의해 주세요.

비정품 또는 인증을 받지 않은 커버 및 액세서리를 사용시 제품 파손 등 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수리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제품의 당사 정품 액세서리 외에도 다양한 파트너사의 액세서리 사용 지원을 위해 SMAPP(Samsung Mobile Accessory Partnership Progra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SMAPP(Samsung Mobile Accessory Partnership Program) : 삼성전자에서 진행하는 파트너사 모바일 액세서리의 디자인 및 품질 인증 프로그램

삼성전자의 품질 검증 시스템을 거쳐 인증을 받은 파트너사 제품에는 Designed For Samsung 로고가 부여되며, 제품 외관 또는 포장박스 등에 인쇄 됩니다.
Designed For Samsung 로고

제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정품 또는 삼성전자에서 인증된 액세서리 사용을 권장합니다.  



갤럭시 S23, 마이크 또는 스피커 점검 안내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현상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갤럭시 스마트폰의 마이크, 수화부, 스피커(리시버)를 포함한 제품 점검이 필요 합니다.

아래의 자가 진단 방법을 활용하여 기기에 대한 이상, 문제 여부를 확인해 보시고 증상이 지속될 경우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성멤버스 앱 또는 디바이스 케어를 활용한 자가 진단 바로가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