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USIM(유심) 변경 시 전화, 데이터 접속이 안될 때 조치방법
- 날짜 2023-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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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사용 중이던 유심(USIM) 카드를 새로운 갤럭시 기기(eSIM 적용된 듀얼심 지원 모델)에 삽입 시 USIM 변경으로 인한 전화 및 메시지, 데이터 접속이 차단되며 본인인증을 요구하는 문자 메시지가 수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022년 9월 1일부터 휴대전화내 개통 된 회선 간 명의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명의도용 등의 피해 예방을 위해 이용 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전화/메시지/데이터 접속 차단) 될 수 있습니다.
이는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보제공동의 절차에 의한 사항으로 이동통신사의 공통 정책입니다.
유심 삽입 후 수신된 메시지의 URL에서 본인인증을 하지 않는 경우, 전화 및 데이터 통신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KAIT 안내 메시지 미동의 시 단계별 서비스 제한 내용
위 현상 발생 시, 본인인증 완료 전까지 제한된 전화 및 메시지, 와이파이(Wi-Fi)를 활용한 통신만 가능하며 본인인증 문자를 다시 받으려면 가입된 이동통신사로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통신사 별 제약되는 항목 및 시점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통신사 대리점에서 개통한 경우 청약서 내용에 *KAIT 정보제공동의가 포함되어 있어 해당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동일 휴대전화 복수명의 제한 조치 및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보 제공 동의 절차 시행 안내
- 시행일 : 2022년 12월 26일(월)
- 적용 대상 : 2022년 9월 1일 이후 개인정보 제공 미 동의한 듀얼심(Dual SIM) 기기를 통한 유심 변경 고객
- 대상 통신사 : 결제/인증 및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을 위해 통신 3사 (MVNO 포함)모두 시행
- 대상 모델 : 갤럭시 S 시리즈 (갤럭시 S23 이후), 갤럭시 Z 시리즈 (Z 폴드4, Z 플립4 이후) 외 eSIM/듀얼심(Dual SIM) 모델
통신사 본인인증 문자 수신 예
SKT
KT
LGU+
본인인증 방법
① 가입한 통신사 고객센터 문의, ② 통화 품질 부서 문의하여 해제 URL 수신, ③ WI-FI 또는 핫스팟 등으로 네트워크 연결, ④ 해당 URL 접속, ⑤ 본인 인증 진행
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 해당 통신사 114 문의
- SKT : 080-011-6000 (무료) ,1599-0011
- KT : 1588-0010
- LGU+ : 1544-0010
자주 묻는 질문
Q1. eSIM 적용 모델 5G 데이터 공유 요금제(*복합기기) 서비스 사용시 KAIT 인증이 안됩니다.
* 복합기기 : 듀얼심(USIM/eSIM) 스마트폰과 다른 듀얼심(USIM/eSIM) 스마트 기기를 함께 사용
복합기기 5G 데이터 공유 요금제 KAIT 인증 방법은 사업자 및 요금제 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eSIM 기기 신규(최초) 개통 시 대표 기기(주 사용 휴대전화)이 아닌 추가회선(1회선/2회선) 기기에 수신될 수 있으니 전체 기기의 메시지 수신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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