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USIM(유심) 변경 시 전화, 데이터 접속이 안될 때 조치방법

  • 날짜 2023-07-20
  • 조회수 62,323

기존 사용 중이던 유심(USIM) 카드를 새로운 갤럭시 기기(eSIM 적용된 듀얼심 지원 모델)에 삽입 시 USIM 변경으로 인한 전화 및 메시지, 데이터 접속이 차단되며 본인인증을 요구하는 문자 메시지가 수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022년 9월 1일부터 휴대전화내 개통 된 회선 간 명의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명의도용 등의 피해 예방을 위해 이용 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전화/메시지/데이터 접속 차단) 될 수 있습니다.

이는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보제공동의 절차에 의한 사항으로 이동통신사의 공통 정책입니다.


유심 삽입 후 수신된 메시지의 URL에서 본인인증을 하지 않는 경우, 전화 및 데이터 통신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KAIT 안내 메시지 미동의 시 단계별 서비스 제한 내용 


KAIT 안내 메시지 미동의 시 단계별 서비스 제한 내용

구분

SKT

KT

LG U+

이용 정지 안내 문자 발송

명의 불일치 확인 시 즉시

유심(USIM) 기기 변경이 된 시점에 실시간 차단

(전화,메시지 수신 가능)

발신 정지 시점

개통 후 1~2시간이내 미동의 시 정지

개통 후 3시간이내 미동의 시 정지

수신 제한 시점

다음날 24시까지 미동의 시 정지

발신 정지 +2일 후 이용정지 진행 및 직권 해지 예고 문자 발송

※ 정지 시간 안내에 따른 시간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용정지 이후에도 KAIT 인증 링크를 통한 인증 시 예외적으로 데이터 접속이 활성화 되어 인증 진행이 가능하나, 일부 사업자의 경우 데이터가 차단되어 Wi-Fi/핫스팟 등으로 연결 후 KAIT 인증 처리 가능 합니다.

위 현상 발생 시, 본인인증 완료 전까지 제한된 전화 및 메시지, 와이파이(Wi-Fi)를 활용한 통신만 가능하며 본인인증 문자를 다시 받으려면 가입된 이동통신사로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통신사 별 제약되는 항목 및 시점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통신사 대리점에서 개통한 경우 청약서 내용에 *KAIT 정보제공동의가 포함되어 있어 해당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동일 휴대전화 복수명의 제한 조치 및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보 제공 동의 절차 시행 안내

  • 시행일 : 2022년 12월 26일(월) 
  • 적용 대상 : 2022년 9월 1일 이후 개인정보 제공 미 동의한 듀얼심(Dual SIM) 기기를 통한 유심 변경 고객
  • 대상 통신사 : 결제/인증 및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을 위해 통신 3사 (MVNO 포함)모두 시행
  • 대상 모델 : 갤럭시 S 시리즈 (갤럭시 S23 이후), 갤럭시 Z 시리즈 (Z 폴드4, Z 플립4 이후) 외 eSIM/듀얼심(Dual SIM) 모델

통신사 본인인증 문자 수신 예 

skt 본인 인증 메시지 수신 예

SKT

 

KT 본인 인증 메시지 수신 예

KT

 

LGU+ 본인 인증 메시지 수신 예

LGU+

 

본인인증 방법 

가입한 통신사 고객센터 문의,    통화 품질 부서 문의하여 해제 URL 수신,  WI-FI 또는 핫스팟 등으로 네트워크 연결, 해당 URL 접속,   본인 인증 진행


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 해당 통신사 114 문의
  • SKT :  080-011-6000 (무료) ,1599-0011
  • KT :  1588-0010
  • LGU+ :  1544-0010


자주 묻는 질문

 Q1. eSIM 적용 모델 5G 데이터 공유 요금제(*복합기기) 서비스 사용시 KAIT 인증이 안됩니다.

         * 복합기기 : 듀얼심(USIM/eSIM) 스마트폰과 다른 듀얼심(USIM/eSIM) 스마트 기기를 함께 사용

복합기기 5G 데이터 공유 요금제 KAIT 인증 방법은 사업자 및 요금제 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eSIM 기기 신규(최초) 개통 시 대표 기기(주 사용 휴대전화)이 아닌 추가회선(1회선/2회선) 기기에 수신될 수 있으니 전체 기기의 메시지 수신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