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비정품 액세서리 사용으로 인한 문제(통화음 불량 안들림, 잡음, 카메라 습기, 초점 이상, 동영상 촬영 소리 작음, S펜 인식안됨 등)

  • 날짜 2023-02-17
  • 조회수 3,399

비정품 또는 인증을 받지 않은 커버 및 액세서리를 사용 시 갤럭시 기기의 기능 및 성능에 영향을 주거나 제품 파손 등 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제품 고장이 발생될 경우 기기의 수리가 필요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23 비정품 액세서리 사용으로 인한 불량 사례 

 일부 비정품 케이스(커버)의 경우 마이크 및 에어 벤트 홈 부위를 가리게 되어 상대방이 내 목소리를 잘 듣지 못하거나, 잡음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마이크 및 에어 벤트 홈 부위를 가리는 경우  
마이크 및 에어 벤트 홈 부위를 가리는 경우 


☞  갤럭시 소리 관련 이상이 있을 경우 점검 및 조치방법

비정품 카메라 보호 필름(유리)을 부착하게 되면 해당 장식물로 인해 카메라 주위에 습기가 발생하거나 이물이 끼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카메라 하단부에 있는 마이크 부위를 가리게 되어 송화/사운드 불량이 발생 될 수 있으며, 카메라 촬영 시 화질 저조 및 초점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 주위에 습기나 이물 낌 이미지

자성을 활용한 일부 비정품 케이스 및 액세서리를 사용할 경우 S펜 인식에 간섭을 일으킬 수 있으며, 촬영 시 카메라 동작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성을 띠는 액세서리가 부착된 케이스 예시] 

자성을 띠는 액세서리가 부착된 케이스 예시


 삼성전자는 모바일 제품의 정품 액세서리 외에도 다양한 파트너사의 액세서리 사용 지원을 위해 SMAPP(Samsung Mobile Accessory Partnership Progra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SMAPP(Samsung Mobile Accessory Partnership Program) : 삼성전자에서 진행하는 파트너사 모바일 액세서리의 디자인 및 품질 인증 프로그램


삼성전자의 품질 검증 시스템을 거쳐 인증을 받은 파트너사 제품에는 Designed For Samsung 로고가 부여되며, 제품 외관 또는 포장박스 등에 인쇄 됩니다.


Designed For Samsung 로고 이미지

제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정품 또는 삼성전자에서 인증된 액세서리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