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8.1 이하 버전,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장치 드라이버(소프트웨어) 설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2-10-12
  • 조회수 2,083

윈도우 8.1 이하 버전에서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다른 PC에서 장치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옮겨서 설치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1.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다른 PC에 Samsung Update 설치  하기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2)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메뉴를 클릭하세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 안내에서 다운로드 자료실 클릭하기


3) 유용한 소프트웨어 하단에 PC/프린터 메뉴 중 컴퓨터 전용 Samsung Update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설치하세요.

※ 오른쪽에 Samsung Update(Windows Store App)은 2017년 8월 14일 이후에 출시된 윈도우 10/ 11 에서 사용하는 버전 입니다.

유용한 소프트웨어 하단에 PC 프린터 메뉴 중 Samsung Update 클릭하여 설치하기


2. 무선랜(또는 유선랜) 드라이버 다운로드 저장하기 

1) Samsung Update 실행 후 왼쪽 아래 모델 검색을 클릭하세요.

삼성 업데이트 실행후 왼쪽 아래 모델 검색 클릭하기


2)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한 제품의 정확한 모델명 입력 후 검색합니다.

3)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정확한 모델명 입력후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고자하는 운영체제 선택하기


4) 무선랜(또는 유선랜)드라이버 선택 후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 다운로드 저장 위치를 USB 저장장치로 변경하여 저장하세요.

무선랜 또는 유선랜 드라이버 체크후 저장하기 클릭


3. USB에 저장된 무선 랜(또는 유선 랜) 드라이버 설치하기 

1) 드라이버를 설치하고자 하는 PC에 드라이버를 저장한 USB를 연결합니다.

2) USB 드라이브 안에 Samsung Update 폴더를 더블 클릭 후 무선랜 또는 유선랜 폴더를 더블클릭합니다.

3) inst.exe 파일(또는 Setup.exe)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하세요.

4 드라이버를 저장한 USB 저장장치를 드라이버를 설치할 pc에 연결하고 USB드라이브안에 Samsung Update 폴더를 더블 클릭하여 무선랜 또는 유선랜 폴더를 클릭하여 inst.exe 파일(또는 Setup.exe)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하세요

4) 컴퓨터를 재부팅 후 인터넷 연결이 되면 Samsung Update를 실행하여 장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세요


4. Samsung Update를 실행하여 장치 드라이버 설치(업데이트) 하기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키 + Q키를 누른 후 검색창에 Samsung Update를 검색 후 실행하세요. (또는 시작 클릭 → 프로그램 목록에서 Samsung Update를 실행하세요.)

2) Samsung Update 실행되면 [설치 및 업데이트]를 클릭하세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키와  Q키를 누른 후 검색창에 Samsung Update를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3) 설치할 장치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모두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며 설치가 완료될 때 까지 기다립니다. 설치(업데이트) 과정 중 시스템이 재 부팅될 수 있습니다.

※ 설치(업데이트) 중에는 시스템 전원을 강제로 끄지 않습니다.

설치할 드라이버 와 소프트웨어 선택후 확인을 클릭하여 설치하기


※ 참고로  윈도우 XP, Vista, 7 구형 모델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다운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인터넷이 연결되는 다른 PC에서 아래의 방법으로 드라이버를 저장해와서 옮겨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후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클릭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접속후 서비스안내에서 다운로드 자료실 클릭하기


2)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모델명을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다운받고자하는 모델명 입력후 검색하기


3) 드라이버 메뉴 선택 후 설치하고자 하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USB에 저장 후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한 PC에 옮겨서 설치하세요.

드라이버 메뉴 선택후 설치할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윈도우 버전별 Samsung Update 설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Samsung Update 사용 방법이 궁금합니다.
[윈도우10, 11 버전] 인터넷이 연결되는 다른 PC에서 장치 드라이버 다운로드 후 옮겨서 설치하기 (인터넷 연결이 안되어 Samsung Update 실행불)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