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년 TV 제품의 스마트싱스(IOT) HUB 활성화 및 지원 기기 확인 방법

  • 날짜 2023-04-07
  • 조회수 2,602


  • 2023년 제품부터 IoT Hub가 Bulit-in 모델이 출시되며, 미지원 제품 일부는 별도 동글을 구매하여 장착 후 HUB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싱스(IOT) 허브 지원 모델 

- IoT Hub는 Zigbee, Matter등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블라인드, 스위치, 조명 등에 별도 Hub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도 소물 기기들을 편리하게 연결하고 모니터링/제어까지 할 수 있습니다. 



□ 지원 모델 

- IoT Hub 탑재 TV인 2023년 QC60이상 전 모델

※ UC8000, UC7000, LSC03 TV 모델은 외부 동글 (VG-STDB10A/KR) 필요


☞ 외부 동글 (VG-STDB10A/KR) 바로가기 <<< 클릭


※ 해당 모델에 한하여 일부 기능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설정 방법 (IoT Hub 활성화)

리모컨 '홈 버튼' 클릭 → 좌측 연결된 기기 → SmartThings → 우측상단 (설정) → SmartThings 허브 → SmartThings 허브 사용하기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2. 좌측으로 이동하여 '연결된 기기를 선택해 주세요.

2. 좌측으로 이동하여 '연결된 기기를 선택해 주세요


3. SmartThings를 선택해 주세요.

3. SmartThings를 선택해 주세요


4. 우측상단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4. 우측상단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5. 'SmartThings 허브' 선택 후 'SmartThings 허브 사용하기'를 선택하여 '삼성 계정' 로그인해 주세요.

5. 'SmartThings 허브' 선택 후 'SmartThings 허브 사용하기'를 선택하여 '삼성 계정' 로그인해 주세요



□ 센서 추가하기   

1. 신규 센서 기기를 연결 가능한 상태로 유지 후 센서류가 검색될때 SmartThings 기기 추가 화면을 닫기해 주세요. (센서 기기는 TV에서 자동 발견됨)

※ 기기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전화에서 SmartThings 앱 실행하여 기기 추가


센서 기기 등록 가능 상태는 센서 (센서 상태 확인 방법은 센서 사용설명서를 참조)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신규 센서 기기를 연결 가능한 상태로 유지 후 센서류가 검색될때 SmartThings 기기 추가 화면을 닫기해 주세요


※ 신규 센터 기기가 없다면 재 검색을 진행해 주세요.


2. 등록된 센서 기기를 확인해 주세요.

2. 등록된 센서 기기를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싱스앱을 통한 지원 기기 확인 방법  

모바일용 스마트싱스앱의 항목을 통해 스마트싱스 지원 기기를 추가 할수 있습니다. 


☞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에서 지원 모델 확인하는 방법' 바로가기 <<< 클릭


□ 스마트싱스 앱에서 지원 모델 확인 방법 

① 모바일용 ‘ SmartThings ’ 앱을 실행해 주세요.

SmartThings 앱 실행


② 홈 화면 하단에서 ‘ 기기 ’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③ 우측 상단 ‘ 더하기 (+) ’를 선택해 주세요.

기기 메뉴 선택 후 우측 상단 더하기 버튼 눌림


④ ‘기기 추가’를 선택해 주세요. (안드로이드폰 해당, 아이폰 생략)

⑤ 신규 기기에서 QR 코드 스캔 후 주변 기기 검색 → 설정 코드 입력을 선택해 주세요.

QR 코드 스캔


⑥ 허브를 선택해 주세요.

⑦ ‘연결 가능한 기기‘ 목록에서 센서를 추가 선택해 주세요.

⑧ 모델명 검색하여 스마트싱스(SmartThings)  지원 모델을 선택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