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자가 수리 판단 기준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3-05-30
- 조회수 7,399
고객 자가 수리 판단 기준 안내
고객자가 수리 대상 제품별 수리 가능 증상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고객 자가수리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태블릿
자가수리 대상은 갤럭시 S20/21/22/23 시리즈,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 입니다.
1. 스마크폰/태블릿 디스플레이
- 디스플레이 손상(파손, 찍힘, 긁힘 등)으로 교체가 필요한 경우 (디스플레이 옆면 테두리인 베젤부 손상 포함)
- 디스플레이 불량(줄생김, 흑점, 화면 일부 백화/흑화, 색감 불량 등)
디스플레이 파손
디스플레이 흑점
디스플레이 흑점
디스플레이 백화 현상
디스플레이 흑화 현상
2. 후면 커버(백글라스)
- 후면 커버 손상(파손, 찍힘, 긁힘 등)으로 교체가 필요한 경우
3. 충전단자
- 하단 충전단자 파손, 이물 유입, 부식으로 유선 충전이 불가한 경우
충전 단자 손상
충전단자 손상
4. 스피커
- 스피커 손상/파손으로 교체가 필요한 경우
- 스피커 불량(무음, 소리 잡음, 소리 작음 등)
5. Sim Tray
- Sim Tray 분리 후 Sim Tray가 손상/이탈/파손되어 교체가 필요한 경우
6. Power Key
- Power key 버튼 손상/이탈/파손되어 버튼 클릭이 불가한 경우
7. Volume Key
- volume key 버튼 손상/이탈/파손되어 버튼 클릭이 불가한 경우
노트북
자가 수리 대상은 Galaxy Book Pro 시리즈 , Galaxy Book Pro 360 시리즈 제품입니다.
1. 노트북 디스플레이(LCD)
- LCD 파손된 경우 (LCD 케이스/힌지 손상 포함)
LCD 디스플레이 파손
LCD 디스플레이 파손(눌림, 멍)
LCD 디스플레이 파손
2.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저하로 사용 시간이 감소해서 교체가 필요한 경우
- 배터리 충전 이상 또는 배터리 전원으로 제품이 안켜지는 경우
3. 프론트 케이스(Front Case)
- 키(key) 구성품 다수가 손상/이탈/파손되어 타이핑 입력이 불가한 경우
4. 터치패드/지문 전원 버튼
- 찍힘/긁힘/파손 등 손상으로 인해 정상 동작하지 않는 경우
5. 루버핏 2종(Rubber Feet)
- 손상/마모/이탈되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없는 경우
6. 리어케이스(Rear Case)
- 손상/마모/파손 등 외관 불량으로 교체가 필요한 경우
※ 단, 리어케이스 교체시 제품 정보 재각인은 불가합니다.
7. 팬(FAN)
- 성능이 노후되어 발열이 심해졌거나, 회전 소음이 큰 경우
8. 스피커(Speaker)
- OS 및 드라이버 문제가 없는데, 사운드 출력이 안되거나 노이즈가 있는 경우
TV
자가수리 대상은 32" TV(N4000) 의 디스플레이 (화면 패널) 입니다.
- TV 전면 디스플레이(화면 패널) 가 파손된 경우
※ 아래 여러 사례의 디스플레이 파손 증상 이미지 를 참고해 주세요.
※ 홈페이지에 제공되는 제품별 자가수리 설명서와 가이드 영상을 충분히 숙지 후 진행해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