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고객 자가수리가 궁금합니다.
- 날짜 2023-05-30
- 조회수 22,233
고객 자가수리란?
고객이 직접 수리할 수 있도록 일부 삼성 제품에 한 해 정품 부품과 수리공구, 수리 매뉴얼을 통해 수리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고객의 '경제적 부담 경감' 과 '친환경 서비스'를 위해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와 수리공구 반납시 '금액 환불'과 '1년 부품보증' 정책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 자가수리 대상 모델
- 갤럭시 S20/S21/S22/S23/S24 시리즈, S23 FE, A25 5G
- 갤럭시 Z 폴드5, Z 플립5
- 갤럭시 탭 S9, 탭 S9 FE 시리즈, 탭 A9+
자가수리 대상 부품
수리공구 - 스마트폰
수리공구 - 태블릿
자가수리 부품 구입 방법
자가수리 부품(수리공구) 구매 절차
1. 홈페이지 구매
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
② 소모품샵 > '고객 자가수리’ 메뉴 선택
③ 스마트폰 선택
④ 부품(수리공구/디스플레이/후면 커버/충전포트) 종류 선택
⑤ 구입할 부품 선택
⑥ ’구매하기’ 선택하여 주문/결제 진행
2. 서비스센터 방문 직접 구매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센터 1588-3366(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으로 문의하여 자가수리 부품 재고 여부 확인 후 예약 또는 센터에 직접 방문하셔서 부품 구입이 가능합니다.
※ 부품 구입 후 30일 이내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부품 구매 등록을 반드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에서 디스플레이 구매전 판매가격/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환급금/ 반납 확인 후 최종가격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내 구매전 판매가격, 사용불량 액정 환급금, 반납 확인후 최종가격 확인 이미지](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5/30/6eadc408-0ada-4629-8e7d-d6987b1f4027.png)
자가수리 부품 등록 방법
자가수리 부품 보증 및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환불금 지급을 위한 정보 등록이 필요합니다.(상품 배송완료 다음날부터 30일 이내 등록 가능)
※ 환불금 제공 대상 부품 :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수리공구(스마트폰/노트북용만 해당, TV는 제외)
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
② 마이페이지
③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
④ 구매 부품 보증등록
⑤ 제품 모델명 입력
⑥ 제조번호(S/N) 입력
ㆍ서비스 센터 구매 : ⑦ 영수증 번호 입력 ⑧ 조회하기
ㆍ홈페이지 구매 : ⑨ 온라인 주문 조회 ⑧ 조회하기
※ 서비스 센터 구매의 경우 구매 영수증 번호 입력(분실시 구매 센터 안내)
⑩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및 수리용공구 환불금 지급을 위한 계좌번호 입력, 회원명과 동일한 계좌만 등록 가능
※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스마트폰/노트북 수리공구에 한해 등록 필요
⑪ 계좌 오류 여부 확인
⑫ 등록
자가수리 부품 반납 방법
자가수리 부품(공구) 반납 방법
구매일로부터 30일 이내 반환하셔야 하고 환불금은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및 수리 공구 확인을 마친 뒤 영업일 기준 3~6일 후 등록하신 계좌로 입금됩니다.
※ 환불금 제공 대상 부품 :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수리공구(스마트폰/노트북용만 해당, TV는 제외)
1. 홈페이지 반납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메뉴
①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
② 반납할 부품(디스플레이 또는 수리공구) 체크
③ 반환신청/수정 선택
④ 택배 반환 신청 정보 확인(이름, 전화번호, 주소)
※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가입시 등록한 정보로 자동 입력됨
⑤ 확인
⑥ 상태 정보에 '회수신청'인 경우 반환 신청 완료
※ 상태정보 : 회수완료(반납확정), 회수거부(반납 불가한 상태)
※ 홈페이지 반납의 경우 물품 구매시 동봉된 [구매 정보 등록 및 환불금 수령] 안내서 하단에 정보 작성 후 절취선을 이용해 분리하신 뒤 반납품과 함께 택배 박스에 동봉해 주세요.
2.서비스센터 직접 반납
아래 3가지 지참 후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①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② 수리공구(보유 희망시 반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③ 구매 영수증
※ 환불대상품목(디스플레이, 수리공구) 중 미반납 품목에 대해서는 환불금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영수증을 분실하신 경우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신 뒤 자재실 근무자에게 홈페이지 구매정보를 등록할 때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세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내 자가수리 안내
자가수리에 필요한 수리 매뉴얼(동영상 포함)이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며, 수리공구 또한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평소 전자제품 수리에 관심이 없으셨을 경우 자가수리가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자가수리 과정에서 타부품의 손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유상으로 수리를 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자가수리 방법을 교육하는 곳은 없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① 서비스 안내 ② 고객 자가수리에서 자가수리 영상 및 매뉴얼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가수리 가능 증상
자가수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 디스플레이
- 손상(파손, 찍힘, 긁힘 등)으로 교체가 필요한 경우(디스플레이 옆면 테두리인 베젤부 손상 포함)
- 불량(줄생김, 흑점, 디스플레이 일부 백화/흑화, 색감 불량 등)
![액정파손](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5/23/0ad79f75-cc18-481a-8b78-cfa3c2594788.jpg)
디스플레이 파손
![화면 흑점](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5/23/0791d796-3508-41cc-aabb-cde7bdce2068.jpg)
디스플레이 흑점
![화면 흑점](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5/23/c8583b1e-4f4a-4036-968c-b540b7a76961.jpg)
디스플레이 흑점
![화면 일부 백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5/23/317b27a1-0878-4c61-bba1-233591ad8f19.jpg)
디스플레이 일부 백화 현상
![화면 일부 흑화 현상](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5/23/3dc41fb6-9a79-4ea9-84c1-5cd8c4d6f798.jpg)
디스플레이 일부 흑화 현상
2. 후면 커버
- 손상(파손, 찍힘, 긁힘 등)으로 교체가 필요한 경우
3. 충전포트/충전단자
- 하단 충전단자 파손, 이물 유입, 부식으로 유선 충전이 불가한 경우
![충전단자 손상](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5/23/6d42a4dc-d266-4ec6-a25a-58b587913114.jpg)
충전단자 손상
![충전단자 손상](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5/23/2c2e0493-f210-4aad-a0d7-0c9aa5121d4c.jpg)
충전단자 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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