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스마트폰 고객 자가수리가 궁금합니다.

  • 날짜 2023-05-30
  • 조회수 17,254


고객 자가수리란?

고객이 직접 수리할 수 있도록 일부 삼성 제품에 한 해 정품 부품과 수리공구, 수리 매뉴얼을 통해 수리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고객의 '경제적 부담 경감' 과 '친환경 서비스'를 위해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와 수리공구 반납시 '금액 환불'과 '1년 부품보증' 정책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 자가수리 대상 모델 

  • 갤럭시 S20/S21/S22/S23/S24 시리즈, S23 FE, A25 5G
  • 갤럭시 Z 폴드5, Z 플립5
  • 갤럭시 탭 S9, 탭 S9 FE 시리즈, 탭 A9+


자가수리 대상 부품 

모델별 자가수리 부품 안내

제품

모델

부품수

휴대폰

태블릿

S20, S21, S22, S23, S24 시리즈, S23 FE, A25 5G

탭 S9, S9 FE, A9+

6종 : 디스플레이, 후면 커버, 충전단자, 스피커, 전원/음량 버튼, SIM Tray

Z 폴드5, 플립5

7종 : 폴더블 디스플레이(메인/서브), 후면 커버, 충전단자, 스피커, 전원/음량 버튼, SIM Tray


수리공구  - 스마트폰

휴대폰 수리도구 안내

모델명

해당 부품

수리도구명

이미지

반납 여부

S20, S21, S22, S23, S24 시리즈

S23 FE, A25 5G

전 부품

기본 Kit (6종)

수리공구 기본 키트 6종 이미지

가능

Z 플립5

Z 폴드5

커버 화면

(서브 디스플레이)

기본 Kit (6종) 

수리공구 기본 키트 6종 이미지

가능

메탈 오프닝 툴

메탈 오프닝툴 수리공구 이미지

불가

커버 화면 외기본 Kit (6종)

기본 키트 6종 이미지

가능



수리공구 - 태블릿 

태블릿 수리공구 안내표

모델명

해당 부품

수리도구명

이미지

반납 여부

탭 S9/ S9+

디스플레이

기본 Kit (6종)

기본 키트 6종 이미지

가능

(광학식) 지문센서 교정 도구

광학식 지문센서 교정도구 이미지

가능

탭 S9 Ultra

기본 Kit (6종)

기본키트 6종 이미지

가능

석션컵

석션컵 수리공구 이미지

가능

분해스틱(대형)

분해스틱 수리공구 이미지

불가

발열팩

발열팩 수리공구 이미지

가능

(광학식) 지문센서 교정 도구

광학식 지문센서 교정도구 이미지

가능

탭 S9/ S9+디스플레이 외기본 Kit (6종)

기본키트 6종 이미지

가능
탭 S9 Ultra기본 Kit (6종)

기본키트 6종 이미지

가능
석션컵

석션컵 수리공구 이미지

가능
분해스틱(대형)

분해스틱 수리공구 이미지

불가
발열팩

발열팩 수리공구 이미지

가능


자가수리 부품 구입 방법 

자가수리 부품(수리공구) 구매 절차

1. 홈페이지 구매 

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

② 소모품샵 > '고객 자가수리’ 메뉴 선택

소모품샵 > '고객 자가수리’ 메뉴 선택


③ 스마트폰 선택

④ 부품(수리공구/디스플레이/후면 커버/충전포트) 종류 선택

⑤ 구입할 부품 선택

⑥ ’구매하기’ 선택하여 주문/결제 진행


2. 서비스센터 방문 직접 구매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센터 1588-3366(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으로 문의하여 자가수리 부품 재고 여부 확인 후 예약 또는 센터에 직접 방문하셔서 부품 구입이 가능합니다.

※ 부품 구입 후 30일 이내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부품 구매 등록을 반드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에서 디스플레이 구매전 판매가격/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환급금/ 반납 확인 후 최종가격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내 구매전 판매가격, 사용불량 액정 환급금, 반납 확인후 최종가격 확인 이미지 


자가수리 부품 등록 방법 

자가수리 부품 보증 및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환불금 지급을 위한 정보 등록이 필요합니다.(상품 배송완료 다음날부터 30일 이내 등록 가능) 

※ 환불금 제공 대상 부품 :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수리공구(스마트폰/노트북용만 해당, TV는 제외)

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

② 마이페이지

③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

④ 구매 부품 보증등록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내 자가수리 부품 등록 경로


⑤ 제품 모델명 입력

⑥ 제조번호(S/N) 입력

 ㆍ서비스 센터 구매 : ⑦ 영수증 번호 입력 ⑧ 조회하기

 ㆍ홈페이지 구매 : ⑨ 온라인 주문 조회 ⑧ 조회하기

 ※ 서비스 센터 구매의 경우 구매 영수증 번호 입력(분실시 구매 센터 안내)

⑩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및 수리용공구 환불금 지급을 위한 계좌번호 입력, 회원명과 동일한 계좌만 등록 가능

 ※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스마트폰/노트북 수리공구에 한해 등록 필요

⑪ 계좌 오류 여부 확인

⑫ 등록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내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 이미지



자가수리 부품 반납 방법

자가수리 부품(공구) 반납 방법

구매일로부터 30일 이내 반환하셔야 하고  환불금은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및 수리 공구 확인을 마친 뒤 영업일 기준 3~6일 후 등록하신 계좌로 입금됩니다.

※ 환불금 제공 대상 부품 :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수리공구(스마트폰/노트북용만 해당, TV는 제외)


1. 홈페이지 반납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메뉴 

①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

② 반납할 부품(디스플레이 또는 수리공구) 체크

③ 반환신청/수정 선택

자가수리 부품 반환신청 이미지


④ 택배 반환 신청 정보 확인(이름, 전화번호, 주소)

 ※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가입시 등록한 정보로 자동 입력됨

⑤ 확인

택배 반환 신청 정보 이미지


⑥ 상태 정보에 '회수신청'인 경우 반환 신청 완료

상태정보에 회수신청 표시 확인

 ※ 상태정보 : 회수완료(반납확정), 회수거부(반납 불가한 상태)

※ 홈페이지 반납의 경우 물품 구매시 동봉된 [구매 정보 등록 및 환불금 수령] 안내서 하단에 정보 작성 후 절취선을 이용해 분리하신 뒤 반납품과 함께 택배 박스에 동봉해 주세요.구매정보 등록 및 환불금 수령 안내서


 2.서비스센터 직접 반납

아래 3가지 지참 후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①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② 수리공구(보유 희망시 반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③ 구매 영수증

※ 환불대상품목(디스플레이, 수리공구) 중 미반납 품목에 대해서는 환불금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영수증을 분실하신 경우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신 뒤 자재실 근무자에게 홈페이지 구매정보를 등록할 때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세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내 자가수리 안내

자가수리에 필요한 수리 매뉴얼(동영상 포함)이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며, 수리공구 또한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평소 전자제품 수리에 관심이 없으셨을 경우 자가수리가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자가수리 과정에서 타부품의 손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유상으로 수리를 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자가수리 방법을 교육하는 곳은 없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① 서비스 안내 ② 고객 자가수리에서 자가수리 영상 및 매뉴얼 확인이 가능합니다.서비스 홈페이지 고객 자가수리 안내 경로


자가수리 가능 증상

자가수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고객 자가수리 안내 바로가기


1. 디스플레이

- 손상(파손, 찍힘, 긁힘 등)으로 교체가 필요한 경우(디스플레이 옆면 테두리인 베젤부 손상 포함)

- 불량(줄생김, 흑점, 디스플레이 일부 백화/흑화, 색감 불량 등)

 액정파손

 디스플레이 파손 

화면 흑점

 디스플레이 흑점  

화면 흑점

 디스플레이 흑점 

화면 일부 백화

 디스플레이 일부 백화  현상 

화면 일부 흑화 현상

 디스플레이 일부 흑화 현상 


2. 후면 커버

- 손상(파손, 찍힘, 긁힘 등)으로 교체가 필요한 경우


3. 충전포트/충전단자

- 하단 충전단자 파손, 이물 유입, 부식으로 유선 충전이 불가한 경우

 충전단자 손상

 충전단자 손상  

충전단자 손상

 충전단자 부식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