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점검 코드] 먼지 필터 삽입 점검
- 날짜 2023-07-21
- 조회수 2,112
nC 표시에 대한 안내
건조기 내부 먼지 필터 인식이 안됐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도어를 열고 투입구 아래 먼지 필터가 끼워져 있는지 확인 및 정상적으로 끼워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먼지 필터 내부(겉 필터)에 부착된 마그네틱(자석)이 이탈되어 먼지 필터 인식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지 필터를 세척 후 물기를 제거하는 과정 중 물기를 터는 과정에서 필터 인식 부품이 필터와 이탈된 경우 다시 찾아서 해당 부위에 삽입해 주세요)
내부 먼지 필터 재삽입 후 동작
nC 에러 발생 또는 필터 확인 메시지 발생 시 내부 먼지 필터가 삽입이 덜 되어있으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먼지 제거를 위해 먼지 필터를 반드시 삽입 후 동작해 주세요.
먼지 필터 내부에 부착된 자석이 분리되어 먼지 필터 인식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지 필터를 ‘탁’소리가 나도록 삽입해 주세요.
먼지 필터를 세척 후 물기를 제거하는 과정 중 물기를 터는 과정에서 분리될 수 있음으로 자석을 찾아서 해당 부위에 삽입해 주세요.
※ 증상이 동일하게 나타난다면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