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 날짜 2023-07-20
  • 조회수 445,665

갤럭시 워치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이 울리지 않는 경우 먼저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의 알림이 소리나 진동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의 알림이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앱에서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의 종류에 따라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앱에서 알림이 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알림 오는 채팅방 : 1:1 채팅, 그룹 채팅, 나와의 채팅, 팀 채팅
  • 알림 안오는 채팅방 : 알림톡, 오픈 채팅

※ 갤럭시 워치에서 카카오톡 앱은 최근 3일 이내 대화가 있었던 채팅방을 보여주며, 각 채팅방 대화 내용 중 최대 20개를 최신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앱의 알림이 울리지 않을 경우 아래 항목들을 점검하세요.


갤럭시 워치에 카카오톡 알림이 오 지 않을 경우 조치 방법

1) 갤럭시 휴대전화 - 워치 앱 설치 및 연결 

① 휴대전화와 워치를 연결하고, 연결 상태를 유지하세요.

② 휴대전화의 카카오톡 앱을 Google Play Store(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설치하세요.

※ Onestore(원스토어)를 통해 카카오톡을 설치한 경우 갤럭시 워치의 카카오톡 앱과 연동되지 않습니다 (알림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③ 휴대전화의 카카오톡 앱 버전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④ 갤럭시 워치의 카카오톡 앱 버전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⑤ 갤럭시 워치를 손목에 착용하세요. (워치를 손목에 착용한 상태에서만 알림이 발생합니다).


2)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 설정 확인 

•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 실행 > 설정 아이콘 > 전체 설정 > 기타 > Wear OS 설정 > Wear OS 카카오톡 사용 - 활성화 > 알림 최적화 - 비활성화

※ 알림 최적화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을 때는, 휴대전화의 화면이 켜져있는 경우 워치로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세요

① 카카오톡 앱 실행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② 설정 아이콘

 

전체설정을 눌러주세요

 ③ 전체 설정

 

기타 항목을 눌러주세요

 ④ 기타

 


wear os 설정을 눌러주세요

 ⑤ Wear OS 설정

 

wear os 카카오톡 사용을 활성화시켜주세요

 ⑥ Wear OS 카카오톡 사용 - 활성화

 

알림 최적화를 비활성화 해주세요

⑦ 알림 최적화 - 비활성화 

 


•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 실행 > 설정 아이콘 > 전체 설정 > 알림 > 메시지 알림 - 활성화 > 소리/진동 - 활성화 > 알림센터에 메시지 표시 > 모든 채팅방 선택 >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 비활성화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세요

① 카카오톡 앱 실행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② 설정 아이콘

 

전체설정을 눌러주세요

 ③ 전체 설정

 


알림을 눌러주세요

 ④ 알림

 

메시지 알림을 활성화해주세요

 ⑤ 메시지 알림 - 활성화

 

소리/진동을 활성화 해주세요

 ⑥ 소리/진동 - 활성화

 


알림센터에 메시지 표시를 눌러주세요

 ⑦ 알림센터에 메시지 표시

 

모든 채팅방을 선택하세요

 ⑧ 모든 채팅방 선택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을 사용안함으로 해주세요

 ⑨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 비활성화

 


3)  Galaxy Wearable(갤럭시 웨어러블) 앱 설정 확인

• Galaxy Wearable 앱 실행 > 워치 설정 > 알림 > 워치에 휴대전화 알림 표시 > 휴대전화를 사용 중일때도 알림 표시

※ 워치에 휴대전화 알림 표시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있을 때는, 휴대 전화의 화면이 켜져있는 경우 워치로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하세요

① Galaxy Wearable 앱 실행 

 

워치 설정을 눌러주세요

 ② 워치 설정

 

알림을 눌러주세요

③ 알림 

 


워치에 휴대전화 알림 표시를 눌러주세요

 ④ 워치에 휴대전화 알림 표시

 

휴대전화를 사용 중일때도 알림 표시를 선택하세요

 ⑤ 휴대전화를 사용 중일때도 알림 표시

 


• Galaxy Wearable 앱 실행 > 워치 설정 > 알림 > 앱 알림 > 카카오톡 > 알림 표시 - 활성화 > 워치의 알림 스타일 맞춤 설정 - 활성화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하세요

 ① Galaxy Wearable 앱 실행

 

워치설정을 눌러주세요

② 워치 설정 

 

알림을 눌러주세요

 ③ 알림

 

앱 알림을 눌러주세요

 ④ 앱 알림

 


카카오톡을 선택하세요

 ⑤ 카카오톡

 

알림표시를 활성화해주세요

 ⑥ 알림 표시 - 활성화

 

워치의 알림스타일 맞춤 설정을 활성화 해주세요

 ⑦ 워치의 알림 스타일 맞춤 설정 - 활성화

 


4) 갤럭시 워치 설정 확인 

• (갤럭시 워치) 화면 아래로 밀기 > 설정 > 소리 및 진동 > 소리/진동 선택 

워치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밀어주세요

① 화면 아래로 밀기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② 설정 

 

소리및 진동을 눌러주세요

 ③ 소리 및 진동

 

소리 또는 진동을 선택하세요

 ④ 소리/진동 선택

 


• (갤럭시 워치) 화면 아래로 밀기 > 설정 > 알림 > 고급 설정 > 화면 켜기 - 활성화

※ ‘화면 켜기’ 기능 활성화 시 카카오톡 앱 외에 다른 앱에서도 알림을 받으면 워치 화면이 켜질 수 있습니다.

워치 화면 아래로 밀기

① 화면 아래로 밀기 

 

설정

② 설정 

 

알림

  ③ 알림

 

고급설정

 ④ 고급 설정

 

화면켜기 활성화

 ⑤ 화면 켜기 - 활성화

 


위 안내드린 내용으로도 카카오톡 알림이 제대로 오지 않는다면 카카오톡 앱 삭제 후 기기를 재시작 해주세요. 그리고 카카오톡 앱 최신버전을 재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앱 삭제 시 대화 내용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중요 데이터가 있을 경우 백업 후 진행해 주세요.

☞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복원 방법 바로가기


카카오톡 앱 삭제 및 최신버전 설치 방법 

※ 대화 백업 후 앱을 삭제 진행하시면 재설치 후 복원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앱 실행 > 설정 아이콘 > 전체 설정 > 채팅 > 대화 백업)

※ 채팅 내의 대화 백업은 무료이나 미디어 백업은 유료 서비스 입니다.


• 카카오톡 앱 길게 누름 > 설치 삭제 > 확인 > 상단바 아래로 끌어다 놓기 > 아래로 끌어다 놓기 > 전원 아이콘 > 다시 시작 > Google Play 스토어 실행 > "카카오톡" 앱 검색 > 설치 

카카오톡 앱을 길게 눌러주세요

① 카카오톡 앱 길게 누름 

 

설치 삭제를 눌러주세요

 ② 설치 삭제

 

확인을 눌러주세요

 ③ 확인

 

상단바를 아래로 내려주세요

 ④ 상단바 아래로 끌어다 놓기

 


다시 한번 화면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⑤ 아래로 끌어다 놓기

 

전원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⑥ 전원 아이콘 

 

다시 시작을 눌러주세요

 ⑦ 다시 시작

 


재시작 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하세요

 ⑧ Google Play 스토어 실행

 

카카오톡 앱을 검색하세요

⑨ "카카오톡" 앱 검색 

 

설치를 눌러 다시 설치 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⑩ 설치

 

• (갤럭시 워치) 화면 위로 밀기 > 카카오톡 앱 길게 누름 > 설치 삭제 > 확인 > Google Play 스토어 실행 > 앱 검색 아이콘 > “카카오톡” 앱 검색 > “카카오톡” 앱 선택 > 설치

화면 위로 밀기

① 화면 위로 밀기 


카카오톡 앱 길게 누름

② 카카오톡 앱 길게  누름 

 

설치 삭제

③ 설치 삭제 

 

확인

④ 확인 

 

Google Play 스토어 실행

⑤ Google Play 스토어  

 

앱 검색 아이콘

 ⑥ 앱 검색 아이콘


카카오톡” 앱 검색

⑦ “카카오톡” 앱  검색

 

카카오톡” 앱 선택

 ⑧ “카카오톡” 앱  선택 

 

설치

 ⑨ 설치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