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화면이 흐려요, 화질이 안 좋아요 - 화질 테스트 방법

  • 날짜 2024-06-14
  • 조회수 517


TV 화면이 흐려요, 화질이 안 좋을때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 기능 중 화질 테스트하는 방법 동영상을 안내드립니다


TV 화면이 흐려요, 화질이 안 좋게 보여요 - 화질 테스트
TV 화면이 흐리거나, 화질이 안 좋게 나오는 경우 화질 테스트를 통해 화면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누르고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설정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화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3. 화질 테스트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선택하세요. 테스트 사진이 곧 표시됩니다.
4.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5.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면 "예"를 선택하세요.
6. 진단 결과가 정상이라면 셋톱박스의 신호 또는 케이블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셋톱박스와 TV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해상도를 변경해 보세요.
7. 화질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아니요"를 선택하세요. 추가적인 테스트 화면이 나옵니다.
8. 추가로 보여지는 샘플 이미지에서도 동일 증상이라면 TV 를 점검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