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소리가 이상하거나 음질이 안 좋을때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 기능 중 음질 테스트하는 방법 동영상을 안내드립니다
TV 소리가 이상해요, 음질이 안 좋아요 - 음질 테스트 TV 소리가 이상하게 나오거나 음질이 안 좋게 나오는 경우 음질 테스트를 통해 TV 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누르고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설정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음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2.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 소음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 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3. 이 경우 관리 사무소나 방송 서비스 제공사에 문의하여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4. 하지만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서 잡음이 발생될 경우 TV를 점검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사운드바를 사용하는 경우 사운드 바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사운드바의 전원을 껐다가 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