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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이 안 나와요, 화면이 깜빡거려요-HDMI 문제 점검

  • 날짜 2024-06-14
  • 조회수 9,775


화면이 안 나오거나 화면이 깜빡거릴때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 기능 중 HDMI 문제 점검하는 방법 동영상을 안내드립니다 


TV 화면이 안나와요, TV 화면이 깜빡 거려요 - HDMI 문제 점검
TV 화면이 안 나오거나 화면이 깜빡이는 경우 HDMI 문제 점검을 통해 HDMI 케이블 연결 테스트 및 외부 기기와의 연결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누르고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설정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HDMI 문제 점검을 선택하세요
3. 문제 점검을 원하는 외부 기기를 선택하세요
4. 연결된 화면이 문제없이 보이면 "예"를 선택해 주세요.
5. 음량을 조절하세요. 연결된 기기의 소리가 문제없이 들리면 "예"를 선택해 주세요.
6. 케이블이 정상이라면 문제가 발견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화면이 안나오거나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아니오"를 선택하세요
7. 테스트 시작을 선택하세요.
8. 케이블의 상태에 따라 2분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9. HDMI 케이블 문제로 진단시 연결 상태를 확인 후 정품 케이블로 교체하세요.
10. 셋톱박스, 케이블 박스를 사용하는 경우 외부 기기에 연결된 네트워크나 방송 신호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화면이 안 나오거나 화면이 깜빡거리고 HDMI 문제 점검 도 안 된다면 TV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 화면이 안 나오거나 화면이 깜빡거리고 HDMI 문제 점검 도 안 된다면 TV의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으므로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 콜드 부팅은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진행이 필요합니다.

※ 콜드부팅이란 TV 전원이 완전히 꺼진 후 다시 켜짐으로 리셋됨을 의미합니다.



2017년 이후 스마트 TV 콜드 부팅하는 방법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TV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세요.

콜드 부팅이 진행된다면 TV 전원이 켜질때 제품 로그가 뜬 후 화면이 켜집니다.


이후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 전원 버튼 이미지


2017년 이전 스마트 TV 콜드 부팅하는 방법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TV 후면 전원코드를 분리 후 60초 뒤 다시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 주세요.

TV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며, TV 제품 로그 표시 후 화면이 켜집니다.

TV 뒤 전원코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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