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면이 안 나와요, 화면이 깜빡거려요-HDMI 문제 점검

  • 날짜 2024-06-14
  • 조회수 1,707


화면이 안 나오거나 화면이 깜빡거릴때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 기능 중 HDMI 문제 점검하는 방법 동영상을 안내드립니다 


TV 화면이 안나와요, TV 화면이 깜빡 거려요 - HDMI 문제 점검
TV 화면이 안 나오거나 화면이 깜빡이는 경우 HDMI 문제 점검을 통해 HDMI 케이블 연결 테스트 및 외부 기기와의 연결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누르고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설정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HDMI 문제 점검을 선택하세요
3. 문제 점검을 원하는 외부 기기를 선택하세요
4. 연결된 화면이 문제없이 보이면 "예"를 선택해 주세요.
5. 음량을 조절하세요. 연결된 기기의 소리가 문제없이 들리면 "예"를 선택해 주세요.
6. 케이블이 정상이라면 문제가 발견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화면이 안나오거나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아니오"를 선택하세요
7. 테스트 시작을 선택하세요.
8. 케이블의 상태에 따라 2분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9. HDMI 케이블 문제로 진단시 연결 상태를 확인 후 정품 케이블로 교체하세요.
10. 셋톱박스, 케이블 박스를 사용하는 경우 외부 기기에 연결된 네트워크나 방송 신호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