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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의 편리한 기능, 안전 사용, 자가진단을 위한 가이드입니다

  • 날짜 2021-06-30
  • 조회수 53,608


□ 새로운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1. 멀티뷰를 통해 여러 콘텐츠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 홈버튼 → 멀티뷰 버튼을 선택한 뒤 ' 콘텐츠 선택하기 ' 에서 추가할 콘텐츠를 선택하거나, 홈버튼 → 멀티뷰 상단의 ' 추천 구성 ' 에서 원하는 조합을 선택하세요.

또는 모바일 기기와 화면 공유 (Smart View / Apple AirPlay)


※ 이 기능은 멀티뷰를 지원하는 TV 방송, 외부기기, 앱 등의 화면에서만 실행, UA9000 이상은 2분할, QNA800 이상은 4분할 화면으로 사용 가능하며,

TV 모델에 따라 리모컨 모양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서 리모컨 단어 검색으로 버튼 사용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사용설명서 찾기


TV 리모컨 메뉴클릭

 리모컨 멀티뷰 버튼 클릭

멀티뷰 선택

홈에서 멀티뷰 선택


2. PC on TV 기능으로 TV에서 PC를 원격으로 접속하거나, PC 화면을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홈버튼 → 외부 입력 → PC on TV → Windows PC

- 홈버튼 → 외부 입력 → PC on TV → Mac


3. 빅스비 음성인식 기능으로 TV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버튼 또는 음성으로 빅스비를 호출하고 원하는 기능을 음성으로 명령하세요.


선택 경로 : 홈버튼 → 설정 → 일반 → 음성 기능 → 보이스 어시스턴트

※ 이 기능은 보이스 어시스턴트가 빅스비로 설정된 경우에만 사용 가능


빅스비 음성인식

 음성인식 버튼 누른 상태에서 명령하기

음성인식 버튼 클릭

 리모컨 음성인식 버튼 클릭


4. TV에 내장된 설명서 (e-설명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TV의 주요 기능들을 TV에 내장된 e-설명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 경로 : 홈버튼 → 설정 → 고객지원 → e-설명서 보기

TV 사용안내



□ 안전한 제품사용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1. 제품에 충격을 주지 마세요

- 화면 표시부가 파손될 수 있으며, 감전/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제품에 충격을 주지 마세요


2. 제품 위에 무거운 물건이나 장난감 등을 올려놓지 마세요

- 제품에 매달리다가 물건이 떨어지거나 제품이 넘어져 다칠 수 있습니다.


3. 제품에 물이나 세척제를 직접 뿌리지 마세요

- 제품의 외관이 손상되거나 표시 사항이 지워질 수 있습니다.

- 감전/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물이나 세척제를 직접 뿌리지 마세요


4. 건전지는 극성(+,-)에 맞게 끼우세요

- 극성이 맞지 않으면 건전지가 파열되거나 내부 액이 누설되어 주위를 오염, 손상시키거나  화재가 발생할 수 있으며, 상해를 입을수 있습니다.

건전지는 극성에 맞게 끼우세요


※ 위 리모컨은 건전지 적용 대상이며, 태양광셀 리모컨 적용 모델은 홈 버튼 → 설정 → 일반 → 전원 및 절전 → 리모컨 배터리 잔량 확인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품 고장문의 전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디바이스 케어로 자가진단을 해보세요)


1. 제품 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디바이스 케어 시작


①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주세요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을 선택합니다.


③ 고객 지원 →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합니다.

고객 지원 -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합니다


디바이스 케어 시작 선택시 케어 시작이 진행됩니다.

디바이스 케어 시작 선택시 케어 시작이 진행됩니다


2. 증상별 자가진단이 가능합니다.


홈버튼 →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증상 : 영상 테스트, 화질 테스트, 음질 테스트, HDMI 문제 점검, 신호 정보,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 스마트 허브 초기화)


①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주세요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을 선택합니다


③ 고객 지원 →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합니다.

고객 지원 -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합니다


④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하세요.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하세요


⑤ 자가 진단의 증상별로 선택하여 테스트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증상 : 영상 테스트, 화질 테스트, 음질 테스트, HDMI 문제 점검, 신호 정보,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 스마트 허브 초기화)

자가 진단의 증상별로 선택하여 테스트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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