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에 USB 케이블 연결 시 인식 오류가 발생해요
- 날짜 2024-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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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터에 USB케이블 연결시 인식오류가 발생하는 3가지 사례 설명과 조치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프린터에 USB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는데 연결이 안 되었다고 나타나는 증상은 아래 3가지 사례처럼 USB 연결이 잘못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사례 | 1. LAN포트에 USB 케이블 장착한 경우 | 2. USB 케이블을 반대방향으로 돌려 장착한 경우 | 3. USB 케이블이 완전히 삽입되지 않아 연결 오류인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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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 연결된 이미지 |
USB 케이블 오류 증상 조치하는 방법 을 안내드립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여 USB 케이블 모양 및 방향을 확인 후 정확히 연결해주세요.
LAN 포트가 아닌 USB 단자에 정확히 연결합니다.
USB 케이블을 반대방향으로 돌려서 장착했는지 확인 후 육각형 모양에 맞게 정확히 재연결합니다.
USB 케이블이 완전히 꽂힌 상태인지 재연결하여 확인합니다.
위 세가지를 확인해도 USB 인식이 안된다면 PC 또는 프린터의 USB 단자에 문제가 있거나 USB 케이블이 불량인 경우일 수 있습니다.
USB 케이블은 제품 구매시 기본 제공된 1.8 m 길이의 USB 케이블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USB 연장선 또는 USB 허브 사용하시는 경우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삼성 프린터 인터페이스 USB 2.0인 제품이 PC 본체의 USB 3.0 단자에 연결된 경우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USB 2.0 단자에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USB 2.0 단자가 없다면 다른 USB 3.0 단자에 연결 사용해 주세요.
컴퓨터 USB 단자가 1개 이상이라면 프린터 USB 케이블을 다른 USB 단자에 연결해 주세요.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을 통해 연결된 프린터의 문제점 및 상태를 점검할 수 있으므로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진단과정을 참고하여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삼성 프린터 진단 (SPD) 프로그램이란
- SPD라고도 하며, Samsung Printer Diagnostics의 약자를 말합니다.
- 사용자가 인쇄 안됨 등의 프린터 문제 발생시 툴을 통해 문제 원인을 확인하여 사용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정상 동작하도록 유도하는 소프트웨어로 3가지 기능
(프린터 진단, 프린터 소프트웨어 설치, 무선 설정)을 제공합니다.
- 해당 진단 프로그램은 Windows XP이상에서만 동작하며, Mac OS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사용중인 프린터 모델이 윈도우7, 윈도우10 등 OS를 지원하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삼성 흑백/컬러 레이저 계열 제품만 지원합니다. 잉크젯 프린터 및 구형 모델인 경우, 일부 지원이 안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고 프린터와 연결 기기에는 이상이 없다면 USB 단자나 프린터 내부 증상으로 발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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