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헐적 TV 음량(BT 페어링) 작동이 이상해요.

  • 날짜 2020-10-05
  • 조회수 9,577

간헐적 스마트 TV 음량(BT 페어링) 작동이 이상할때 조치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증상  

TV와 블루투스 연결이 안돼요.

블루투스 음성이 끊어져요.



예상원인 

신체의 일부가 블루투스 장치나 사운드바의 송수신부와 접촉될 경우

벽이나 구석진 곳 또는 중간에 장애물이 있을 경우

동일한 주파수 대역을 가진 의료 장비, 전자 레인지, 무선 LAN 기기 등으로부터 전파 간섭에 노출될 경우

TV와 사운드바에 BT, TV 표시됨


진단방법

2016년 이전 TV 사운드쉐어 연결

사운드바 전원 ON 후 TV 모드에서 리모컨 "재생/일시정지" 버튼을 길게 5초 이상 누름

☞ TV 화면에 팝업 메시지가 나오게 되면 "예"를 선택합니다.

2017년 이후 BT 페어링 연결

사운드바 우측면 또는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BT" 모드를 선택하세요.

"BT" 모드를 "BT PAIRING"으로 변경하세요. "BT READY"로 표시되는 경우, 사운드바 우측 면 또는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5초 이상 누르면 "BT PAIRING"으로 전환됩니다.

연결할 TV의 블루투스 메뉴를 선택하세요.

검색 목록에서 "[AV]Samsung Soundbar MSxx"를 선택하세요. TV Bluetooth device list에 "Need Pairing" 또는 "Pairing"로 표기되며, 연결을 원할 시 선택하여 연결하세요.

사운드바가 TV와 연결되면 사운드바 전면 표시창에 [TV 이름] → "BT"로 표시됩니다.

사운드바에서 TV 음향을 들을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

TV와 연결에 실패 시 리스트 확인

TV에 기존에 연결한 사운드바(예,"[AV] Samsung Soundbar xxx")가 리스트에 있을 경우 삭제하세요.

TV 및 사운드바 최신버전 S/W 업그레이드 및 콜드부팅 실시

홈페이지 접속 후 최신버전 확인 필수(TV "설정" > "고객지원" > "고객지원정보" > "소프트웨어 버전 확인")

TV 전원 ON 상태에서 전원코드를 탈착 합니다.   

    • SUHD TV 로그 표시


※ 참고


사운드바를 TV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번거로운 선 연결 없이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TV는 한번에 한대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연결기기 간의 거리가 10 m를 넘으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사운드바는 대기 상태에서 5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꺼집니다.

BT READY란, 기존에 연결된 TV를 찾거나, 연결 이력이 있는 모바일 기기에서 사운드바를 연결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BT PAIRING란, 신규 기기 연결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